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산적요리 파산적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 최고의요리비결 산적요리 레시피 : 파산적 >

추석이면은 많은 분들이 만들어 먹는 산적요리 중의 하나인 파산적 만드는 관련방법 레시피가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레시피 중의 하나인 파산적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파산적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쪽파, 소고기불고기용, 느타리버섯, 다진마늘, 참기름, 후춧가루, 깨소금, 맛간장, 설탕, 배즙, 청주, 다진대파를 준비하여주세요.

일단 파산적에 들어갈 손질된 쪽파를 잘라줄것입니다. 쪽파를 6cm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느타리버섯을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느타리버섯 밑동을 잘라주세요.

느타리버섯 밑동을 잘라준 다음에 각자 크기가 다른 느타리버섯중에 크기가 작은 느타리버섯은 찌개나 전골에 사용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런다름 소고기도 썰어주세요.

쪽파를 6cm로 썰어주었는데 소고기를 썰어줄때는 조금 큰 크기인 7cm로 잘라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고기는 익으면서 줄어들므로 쪽파보다는 크게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손질한 소고기를 꽂기 좋게 펼쳐주세요.

꼬치에 소고기를 꽂아주세요. 쪽파를 처음에 꼽지 않고 소고기를 꼽아주는 이유는 구워지면서 쪽파는 벌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소고기는 익으면서 줄으들기 때문에 소고기부터 꼬치에 꼽아준 다음에 쪽파 그다음에 느타리버섯을 꽂아주세요.

이번에는 파산적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간장 2큰술, 다진마늘1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까지 들어간 양념장에 다진대파1큰술, 청주1큰술, 설탕1작은술, 배즙1큰술, 깨소금1큰술, 후춧가루약간, 참기름1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둘어준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놓은 파산적에 끼얹어 줄것입니다. 충분히 끼얹어 주었는 양념장에 10분간 파산적을 재워주면 양념이 쏙쏙배어 있는 파산적을 맛볼수 있습니다. 파산적은 소고기만 익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10분간 양념이 배였는 파산적을 이번에는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구워줄것입니다. 꼬치는 고기만 익으면 된다고 합니다. 고기가 익으면 꼬치를 뒤집어서 마져 익혀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