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밤요리 율란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1.

< 최고의요리비결 밤요리 레시피 : 율란 >

전통건강간식 중의 하나인 율란을 만드는 방법 레시피가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율란은 삶은밤을 으깨서 설탕이나 꿀에 조린 뒤 다시 밤 형태로 빚은 전통 간식을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율란인 밤요리를 만들기 위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깐밤, 잣가루, 다진견과류, 꿀, 계피가루, 유자청, 설탕을 준비하여 주세요.

율란을 만들기 위하여 밤을 까주어야 합니다. 깐밤을 쪄줄것 입니다. 김이 오른 찜기에 깐밤을 올려서 쪄주세요. 알이 큰밤이 15분정도 쪄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삶아준 깐밤은 나중에 체반에 받쳐서 내릴때 쉽게 내리기 위해서는 밤을 완전히 익혀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전히 익은 밤은 채에 내려주세요. 물기가 많이 없기 때문에 체에 내릴때 조금 힘이드실것 입니다.

이렇게 채반에 내린 삶은밤에 양념을 하여줄것 입니다. 유자청, 계피가루, 설탕, 꿀, 다진견과류, 잣가루를 넣어줄것 입니다. 만약 유자청이 없으면 꿀을 더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재료의 양을 조절해주는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율란을 만들떄 씹는맛이 훨씬 고소한 다진 견과류를 넣어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은 다음에 채친 밤을 둥글레 뭉쳐주세요.

동그랗게 말아준 밤에 계핏가루를 뿌려주세요. 꿀을 발라주세요. 꿀을 발라주는것은 잣가루를 뭍히기 위한것 입니다. 꿀바른곳에 잣가루를 뭍혀주시면 밤과 견과류, 계피, 잣이 만난 새로운 율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율란은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을 하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