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 배요리 배숙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2.

< 최고의요리비결 배요리 레시피 : 배숙 >

배를 이용하여 만드는 배요리 중의 하나인 배숙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배숙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배숙의 필요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 생강, 황설탕, 통후추, 물, 잣, 애플민트잎, 유자청을 준비하여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일반 배숙에 들어가는 배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배를 반으로 잘라주세요. 배를 잘라준 다음에 다시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3등분 하였는 배를 평평하게 잘라주세요.

평평하게 잘라준 배의 껍질을 한번 도려낼것 입니다. 배는 모서리를 다듬어줘야 모양도 예쁘고 익혔을때 배가 부서지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배를 이렇게 손질한 배에 통후추를 박아주세요. 통후추를 배숙을 만드는 배에 넣어주는것은 기름진 메뉴가 많은 추석에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생강과 통후추의 매운맛이 배숙의 개운함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칼을 이용하여 배를 잘라주는 방법도 있지만 스쿱을 이용하여 배를 손질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배과육을 파줄때 스쿱을 이용하면 더욱 쉽게 배를 손질할수 있다고 합니다. 

스쿱으로 도려낸 배에 패인부분은 잘래나고 다시 스쿱으로 패주면 된다고 합니다. 스쿱으로 잘라낸 배의 중앙에 통후추를 하나씩 박아주세요.

배를 이용하여 만든 배요리중의 하나인 배숙은 화채같은 시원함과 개운함이 좋다고 합니다. 배숙에 들어가는 육수를 만들어 주기 위하여 육수팩에 생강을 넣어주세요.

배숙에 생강을 넣는것은 따듯한 성질을 가진 생강과 찬성질의 배를 같이 먹으면 궁합이 좋아서라고 합니다. 배숙을 만들 냄비에 물 10컵을 받아주세요.

생강은 끓일때 이물질이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국물을 낼때 육수팩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우려낼수 있는 국물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육수팩을 넣은 냄비에 황설탕4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유자청을 5큰술을 넣어줄것 입니다. 유자텅을 넣어줄때는 체에 걸러서 넣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체에 걸러서 유자청을 넣으면 배숙의 국물을 깨끗하게 낼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생강을 넣은 육수팩은 찬물에서 부터 넣고 끓여야 국물에 맛이 잘 우러난다고 합니다. 유자청까지 넣은 냄비에 배를 넣어주세요.

냄비에 넣은 배가 투명해질때 까지 20분 이상 끓여주시면 맛있는 배숙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맛있게 끓어지는 배숙은 익을수록 점점 투명해지는 배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때 생강육수팩을 건져주세요.

이렇게 끓여준 배숙은 실온에 식힌뒤 냉장 보관하여 차갑게 식혀주면 된다고 합니다. 차갑게 식은 배숙에 잣을 띄워주세요. 그런다음 애플민트 잎을 띄워주시면 더욱 맛이 좋은 배숙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