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전어요리 전어애호박조림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3.

< 최고의요리비결 전어요리 레시피 : 전어애호박조림 >

가을을 맞이하여 제철음식이 되었는 전어를 이용하여 만드는 전어요리 중의 하나인 전어애호박조림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전어요리중의 하나인 전어애호박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어5마리, 애호박반개, 무150g, 홍고추, 양파, 대파를 준비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양념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금, 청주, 진간장, 고춧가루, 다진생강, 고추장, 다진마늘, 밑국물인 육수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전어의 내장을 제거하여 주어 전어를 손질하여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횟감으로 손질을 하였는 전어를 구입하여도 되지만 손질이 되지 않은 전어는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전어아가미에 나무젓가락을 넣어 돌리면 내장을 쉽게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전어의 비닐을 제거하여 주시면 됩니다.

전어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하여 청주를 뿌려주세요. 그런 다음 소금을 뿌려주세요. 손질한 전어에 소금을 뿌리면 밑간도 되고 단단해져 조렸을떄 부서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청주와 소금을 뿌린 전어를 10분에서 15분간 재워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무를 뚜껍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애호박을 썰어주세요. 애호박은 요리가 모두 되고나서 올려줄것이니 두껍게 썰어주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양파를 썰어주세요. 양파는 조렸을때 부서질수 있으니 큼직하게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어애호박조림에 들어간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춧가루3큰술, 고추장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진간장 4큰술, 다진마늘2큰술, 다진생강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미리 손질하여 청주와 소금을 뿌린 전어를 키친타월로 전어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세요.

이제 모든 전어애호박조림을 만들기 위한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냄비에 두껍게 썰어주었는 무를 깔아주세요. 무위에 손질을 하여 청주와 소금을 뿌린 전어를 차곡차곡 올려주세요.

그 다음에 양파를 넣어주세요. 호박을 미리 준비 하기는 하였지만 호박은 빨리 물러지기 때문에 나중에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미리 만들어 주었는 양념장에 다시팩으로 끓인 밑국물을 넣어주세요. 일반물을 사용하지 않고 다시팩으로 만든 밑국물을 넣어주면 훨씬 진한 국물의 전어애호박조림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양념장에 밑국물을 넣고 부어준다음에 남은 양념장도 밑국물을 섞어 남김없이 전어에 부어주세요. 이렇게 밑국물을 넣고 끓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전어와 무 그리고 양파를 조리는 시간은 총 30분이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전어조림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에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와 고추를 숨이 금방 죽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주시면 전어애호박조림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