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 어묵요리 매콤어묵볶음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4.

< 최고의요리비결 어묵 레시피 : 매콤어묵볶음 >

어묵을 이용하여 만드는 매콤어묵볶음 요리가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어묵요리 중의 하나인 매콤어묵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매콤어묵볶음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묵4장, 당근, 풋고추, 대파, 양파, 다진마늘, 참기름, 통깨, 고운고춧가루, 양조간장, 갈색쌀물엿,현미유를 준비하여 주세요.

매콤한 어묵볶음을 만들기 위하여 재료를 준비하여 줄것 입니다. 대파를 먼저 썰어주세요. 대파를 썰어준 다음에 고추를 썰어줄것 입니다. 고추를 반으로 가를땐 손으로 들고 고추를 반으로 가르는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고추, 피망등 겉면이 미끄러운 채소는 반 갈라 안쪽으로 써는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를 썰어줄것 입니다. 매콤어묵볶음에 들어가는 양파는 볶을때 숨이 죽기 때문에 굻게 썰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파를 썰어준 다음에 당근도 채를 썰어주세요.

야채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이번에는 어묵을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어묵은 데쳐서 사용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데친어묵을 찬물에 헹궈주면 더욱 쫄깃하고 건강하게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에서 알려주는 요리사전으로 소시지도 칼집을 내고 데쳐줘야 소시지 안에 들어가 있는 첨가물을 제거하기 좋다고 합니다.

끓는 물에 어묵을 데쳐주세요. 그런다음 데친 어묵을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이렇게 찬물에 헹군 어묵을 한입에 쏙 들어가게 썰어주세요. 이렇게 모든 재료준비가 되었으면 준비된 재료들을 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대파를 넣어주세요. 대파를 먼저 넣어 적당한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파기름을 만들어준 다음에 다진마늘 3큰술을 넣어주세요.

파기름이 충분히 나왔다고 냄새가 날때 채소를 넣어주세요. 양파 당근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아준 다음에 어묵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양조간장2큰술을 넣어주고 고운고춧가루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갈색쌀물엿 1큰술, 풋고추를 넣어주세요.

모든것이 볶아진 다음에 불을 끄고 참기름을 1/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에 매콤어묵볶음을 플레이팅 할때 통깨를 올려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