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 낙지요리 낙지두부찌개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6.

< 최고의요리비결 낙지요리 레시피 : 낙지두부찌개 >

낙지와 두부를 이용하여 만드는 낙지두부찌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낙지두부찌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낙지두부찌개를 만들때 필요한 재료는 무, 양파, 만가닥버섯, 두부, 쑥각, 낙지, 멸치밑국물팩, 풋고추, 홍고추, 대파, 물, 다진마늘, 국간장, 참기름, 소금, 후춧가루, 깨소금, 청주, 고춧가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두부를 썰어주세요. 낙지두부찌개에 들어가는 두부는 찌개용 두부를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낙지두부찌개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가루2큰술, 국간장2큰술, 다진마늘2큰술, 청주2큰술, 깨소금1작은술, 후춧가루약간, 참기름1작은술을 넣어서 혼합하여주세요.

이렇게 재료를 혼합하여 주시면 양념장이 완성 될것 입니다. 그런다음 낙지를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미리 낙지의 눈을 가위로 제거를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낙지의 머리 부분을 손질하여주세요. 낮지의 머리부분을 뒤집어서 먹물 주머니와 내장을 제거하여 주시면 낙지준비가 완료 됩니다.

우선 육수팩을 이용하여 낙지두부찌개에 들어간느 육수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일반 시판용으로 판매를 하는 육수책으로 밑국물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밑국물을 낼때 무를 같이 넣어주세요. 무를 함께 넣어 밑국물을 만들어 준 다음에 무가 익으면 꺼내서 썰어서 준비하여 주세요.

낙지두부찌개에 사용을 하는 버섯은 팽이버섯보다는 두꺼운 만가닥버섯을 찌개에 넣어주었을때 모양이 훨씬 이쁜 낙지두부찌개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밑국물팩을 이용하여 만든 끓인 시원한 육수를 보실수 있습니다.

시원한 육수오 만들어진 멸치밑국물에 육수를 낼때 같이 넣었는 무를 꺼내 썰어준 무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손질한 낙지에 미리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어 버무려주세요.

일반적으로 시판용인 육수팩을 이용하여 밑국물을 낼때 필요한 시간에 대하여 여쭈어 보았습니다. 물6컵에 원물 형태의 밑국물팩을 넣고 15분 정도 끓여 밑국물을 만들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밑국물 육수에 무를 넣어준다음에 양파와 두부를 같이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만가닥버섯을 뜯어서 넣어주세요.

두부를 맨 마지막에 넣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두부를 늦게 넣으면 간이 두부에 충분히 배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두부를 넣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부를 넣어준 다음에 양념한 낙지를 넣어주세요.

양념한 낙지를 넣은 다음에 두껑을 덮어 팔팔 끓여주세요. 낙지두부찌개에 들어가는 낙지는 오래 익히면 줄어들고 질겨지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낙지를 7~8분 정도만 끓여주는것이 낙지두부찌개에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풋고추와 홍고추 그리고 대파를 넣어주신 다음에 소금약간과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 마무리 하시면 시원한 맛을 내는 낙지두부찌개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