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애호박요리 호박새우젓볶음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5.

< 최고의요리비결 애호박요리 레시피 : 호박새우젓볶음 >

제철음식인 호박을 이용하여 만드는 호박새우젓볶음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 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호박새우젓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애호박새우젓볶음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애호박, 대파, 양파, 풋고추, 홍고추, 멸치밑국물, 참기름, 다진마늘, 다진새우젓, 현미유, 통깨, 소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애호박을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애호박을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그러나 애호박을 썰어 바로 사용을 하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애호박을 소금에 절여 수분을 빼주면 나중에 애호박을 볶아주었을때 물기가 덜 생긴다고 합니다.

반달 모양으로 썰어준 애호박에 소금 1/2큰술을 넣고 절여주세요. 애호박을 절일때 물을 살짝 뿌려주면 절이는 시간을 단축할수 있다고 합니다. 반달모양의 썰은 애호박에 소금을 뿌려준 다음에 절이는 시간은 10분정도 절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10분정도 절여주었는 애호박을 물기를 제거하여 줄것 입니다. 애호박의 물기를 제거하여 주면 절인 애호박의 준비가 끝이 난다고 합니다.

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물기를 제거한 애호박을 볶아주세요. 애호박을 볶아준 다음에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를 넣어 같이 볶아주다 다진마늘 1작은술, 멸치밑국물4큰술 그리고 간을 담당하는 다진새우젓 1/2큰술을 넣어주세요.

애호박이 두껍거나 양이 많이 있을때는 뚜껑을 덮어주면 빨리 익는다고 합니다. 다진새우젓을 넣은 프라이팬에 풋고추, 홍고추 대파를 넣어주세요.

애호박이 모두 볶아지면 불을 끄고 참기름1작은술과 통깨를 약간 넣어주시면 애호박을 새우젓으로 간을 하여  밥도둑 음식인 호박새우젓볶음 요리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