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보은 막창순대달인 고바우순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31.

상호 : 고바우순대

주소 : 충북 보은군 보은읍 삼산로1길 25-3

전화번호 : 043-544-4805

메뉴 : 순대곱창전골12000원~13000원, 새끼보백숙/전골20,000~40,000원, 술국 15000원 ~ 30000원


생활의달인에 출연을 하여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은둔식달 베스5에 들어갈 정도의 맛집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에는 694회에 출연을 하였으며, 710회에도 출연을 하였습니다. 땅콩호박과 강남콩을 이용을 하여서 음식을 하시는것을 보고 은둔식달도 감탄을 금치 못하던 보은 고바우순대 식당 입니다. 은둔식달의 임홍식셰프가 이야기를 하기를 정말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단맛을 내고 순대소 자체가 부드러운 이야기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보은 고바우순대를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 내외분 입니다. 처음에는 남들과 다르게 순대를 만들고 단맛을 식용재료를 사용을 하여서 쉽게 할수 있지만 그렇게 사용을 하지 않고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을 하여서 만들어주고 계시는데 남들은 하나도 안알아주었는게 상당히 섭섭하셨는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힘들어서 저녁마다 울고 포기를 할려고도 하셨다고 합니다. 너무힘든 순대작업 일이라는게 보통일이 아닌가 봅니다.

생할의달인에 보은이라는 동네에 위치하는 고바우순대 식당이 나오면서 지역 상권에도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고바우순대식당 하나로 인하여 지역경기가 회복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상권살려준다는쪽에서는 굉장히 만족을 하시는 지역주민이신것 같습니다. 보은 막창순대 달인이라는 이름으로 많은분들이 보은에 방문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지역발전에 고바우순대에서 이바지를 많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고바우순대에서 모든 분들이 만족하는 음식메뉴는 바로 곱창순대전골입니다. 순대와 곱창이 들어 있어 모든분들이 만족을 하고 드시는 메뉴이라고 합니다. 곱창순대전골을 드시는 부분의 인터뷰를 하였는데 제주도에서 오셨다고 합니다. 보보은막창순대달인의 인기를 실감할수 있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맛이다르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 음식을 드시는경우와 보은에서 드시는 곱창순대전골 맛이 완전 다른것 같습니다. 칼칼한맛이 나면서 맛이 있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의 코너중의 하나인 은둔식달에서 보은 막창순대달인으로 출연한 고바우순대 맛집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