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골프퍼터피팅 이병주 달인 운영 힐링골프피팅센터 <생활의달인>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6.

- 생활의달인 퍼터 골프피팅 이병주 달인 : 힐링골프피팅센터 -

  • 상호 : 힐링골프피팅센터
  • 주소 : 인천 서구 가좌로 54
  • 연락처 : 0507-1317-1247
  • 영업시간 : 평일 10:00 ~ 20:00

생활의달인 프로그램에서 골프피팅달인이라는 주제로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하고 있는 이병주달인을 방문 하였습니다. 이전에 생활의 달인에 퍼터피팅달인으로 방영이 되시면서 방송나가고 난후에 전화가 빗발치듯이 정신이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전에 보여주었던 퍼터피팅의 모습이였습니다. 퍼터를 치시면 스트로크는 일정하신것 같은데 방향이 우측으로 가고 있는 힐링골프피팅센터에 퍼터피팅 의뢰인 입니다.

카드하나로 쉽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퍼터에 보시면 하얀색선이 있다고 합니다. 퍼터회사마다 이렇게 흰선을 그어 놓는다고 합니다.

퍼터의 그립 직각부분에 카드를올려놓았을때 카드와 하얀선의 수평이 맞아야 정상적인 퍼터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그런나 일반적으로 퍼터를 가지고 연습스윙을 하는 경우가 많이 계신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퍼터를 가지고 연습스윙을 하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퍼터그립이 돌아가는 경우가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전국골프장에서 카드열풍을 불게 했던 힐링골츠피팅센터의 이병주달인 문제적장면 이라고 합니다.

한쪽으로 지속적으로 가는공의 문제점은 그립이 약간 왼쪽으로 돌아가 있는것을 발견한 이병주 달인입니다. 그립을 수정한 다음에 정확히 홀로 들어가는 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립을 정상적으로 변경하면서 정확한 타격으로 공을 쳐서 올바른 방향으로 보낼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지만 사용자에게는 간절한 퍼터피팅으로 교정이 되는 모습을 생활의달인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정확한 스트로크를 할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었습니다. 백원짜리 5개가지고 스트로크를 수정할수 있는 방법을 힐링골프피팅센터 이병주달인의 노하우를 알려주었습니다.

동전5개를 모아둔 다음에 퍼터의 스트로크를 하였을때 공이 정확한 타격을 하면 동전 1개가 남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동전 5개중에서 1개를 빼고 남아 있는 동전을 퍼터에 붙여주면 정확한 퍼터를 할수 있는 정확한 타격을 할수 있게 수정이 되는 퍼터피팅이 된다고 합니다. 남아 있는 동전을 퍼터에 붙이고 정확한 스트로크로 수정이 되는 다시보아도 놀라운 동전피팅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드라이버 비거리를 늘리는 모습을 힐링골프피팅센터 이병주 달인이 노하우를 알려주었습니다. 힐링골프피팅센터에 방향성이나 비거리 두가지에 대하여 많은 문의가 있다고 합니다.

비거리를 늘리면 다음샷에 짧은 골프채를 잡을수 있어 비거리를 늘리면 더욱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드라이버의 비거리를 늘리기 위하여 초를 준비를 하는 이병주 달인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드라이버헤드에 촛농을 떨어트리는 이병주 달인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헤드페이스에 촛농을 뿌리는 이유에 대하여 이병주 달인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헤드페이스가 미끄러우면 아무래도 공이 페이스 면에 맞았을때 백스핀으로 회전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회전을 하면서 백스핀 양이 많아지면 비거리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헤드페이스에 촛농을 뿌려주면 백스핀이 안 걸리고 공이 앞으로 간다고 생각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공이 헤드페이스에 맞았을때 처음에는 시작을 백스핀을 하는데 다시 앞으로 스핀해서 간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공이 앞으로 스핀을 하면서 공이 지면에 떨어졌을때 런이 더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공이 런이 발생을 하면서 비거리가 훨씬 더 늘어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보다 비거리가 16m 정도 더 늘어나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힐링골프피틴센터에서 아이언도 골프피팅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언피팅 하기 위하여 아이언에 청테이프를 붙여주는 모습을 보여주시는 이병주달인 입니디ㅏ. 청테이프를 붙이고 아이언으로 공을 치니 아이언의 밑부분에 공이 맞는 자국을 볼수 있었습니다.

청테이프 자국이 아이언 하단에 있는것은 공이 밑에 맞았다는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는 헤드쪽의 무게밸런스가 가볍다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일단 정확한 테스트를 하기 위하여 5g의 빨래집게를 아이언에 설치를 하여주었습니다. 아이언 헤드쪽의 무게 밸런스가 가벼울때 빨래집게를 꽂아 놓고 스윙을 하시면 밑쪽에 맞았던 타점이 자연스럽게 위쪽으로 올라올수 있다고 합니다.

빨래집게를 달고 아이언 스윙을 한다음에 청테이프의 타점이 위쪽으로 올라오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방향도 중심에 가까워졌고 타점이 더 위쪽으로 올라간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빨래집게의 무게로 측정을 하여 아이언헤드에 추가한 무게만큼 아이언속에 텅스텐가루를 바꾸어 넣어주는 이병주달인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통스텐가루를 아이언에 넣고 정확한 위치에 맞는 아이언을 볼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