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함경도 이북식 만두집 맛집 만두향 <생활의달인>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6.

- 생활의달인 함경도식만두 이북식만둣집 : 만두향 -

  • 상호 : 만두향
  • 주소 : 서울 강북구 한천로 123길 61 (번동411-53)
  • 연락처 : 02-992-5280
  • 메뉴 : 만두국, 떡만두국, 칼국수만두, 콩비지, 찐만두
  • 방영 : 생활의달인 766회

함경도식만두 또는 이북식만둣집으로 생활의달인766회에 만두향 전문점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북식만둣집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만두향 전문점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만두향은 이북식만둣집으로 만두향이 위치하고 있는 인근에서 유명한 만두맛집 이라고 합니다. 평안도  출신1대 할머니부터 시작하여 2대 어머니에 이어 지금은 3대 달인이 운영을 하고 계신 만두전문점이라고 합니다.

함경도식만두를 만드는 방법은 시어머니에게 배워서 지금은 대를 이어 내려오고 있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만두향에서는 찐만두만 있는것이 아닌 바삭함과 속이 꽉찬속을 볼수 있는 튀김만두도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그리고 튀김만두만 있으면 섭섭하지요 부드러운피가 일품인 찐만두도 있다고 합니다. 함경도식만두는 만두향 사장님의 친정이 이북이라고 합니다. 할머니가 해주시던 만두를 먹고 자라 자연스럽게 이북식만두를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만두향의 찐만두는 집맛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서 주는 만두의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만두향에서는 만두를 만들때 놀라운 비법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두소를 만드는것 부터 색다른 방법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진짜 맛이 좋은 만두소를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만두소에 최적화된 고기숙성을 하고 콩물만 있는것이 아닌 특별한 고기가 들어 있는 모습도 볼수 있었습니다.

만두를 먹으러 만두향에 방문한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진행자분이 제대로된 월척을 건졌다고 생각할 정도로 기분좋은 만두를 먹을수 있는 만두향 전문점인것 같습니다. 주변에 계시는 주민들이 만두향 전문점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기를 맛이없는 만두전문점이면 코뚜레를 뚤어 끌어도 오지 않을것 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만두향 전문점의 만두는 뭔가 모르게 매력이 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오묘한 맛을 표현할수 할수 없다고 합니다.

만두향의 만두를 구매해서 명절때 끓여 먹으면 만두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 직접 가정에서 만든것으로 착각할정도로 가정식만두의 맛인것 같습니다. 만두향에 방문을 하면 나이가 많으셔도 서서 직접 만두를 빚고 계시는 할머니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은둔식달 진행자분이 만두를 주문하여 보았습니다. 만두향의 이북식만두는 피가 상당히 부드러운데 무슨 고기가 코팅이 된것 같은 기분이 드는 맛이라고 합니다. 기름으 흐르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튀김만두를 주문하였습니다. 튀김만두는 건들기만 해도 바삭한 소리를 들을수가 있습니다. 피가 상당히 부드럽고 바삭한데 마치 과자를 씹는 식감이라고 합니다.

고기의 풍미가 확 느껴지면서 만두에 들어 있는 만두소의 냄새도 없고 잡냄새가 하나도 없어는 함경도식만두를 만들고 있는 만두향 전문점의 만두맛이라고 은둔식달이 표현을 하여주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