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강화 김치만두달인 학생분식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 31.

상호 : 학생분식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길33번길 5-1

전화번호 : 032-937-1924

영업시간 : 매일 11:00 ~ 17:00

휴무일 : 첫째,셋째주 월요일/재료소진시마감

메뉴 : 칼만두국6000원, 떡만두국6000원, 칼국수5000원


 

생활의달인의 코너중의 코너인 은둔식달에서 강화 김치만두 달인으로 출연을 하신 학생분식의 사장님이 은둔식달 베스트5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SNS나 블로그에 검색을 하여보면 강화에 방문을 하였다가 만두를 맛보기 위하여 긴줄을 스면서 기다렸다는 리뷰가 상당히 많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강화에서 김치만두로 인정을 받은 달인가게인 학생분식에 방문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학생분식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만두는 황해도식 김치만두라고 합니다. 만두를 만드는 비범은 대대로 어머님에게 물려받은 방법대로 만두를 만드로 계시는 달인이라고 합니다.

생활의달인에 강화김치만두달인으로 출연을 하고나서 부터 학생분식에 만두와 칼국수를 드시기 위하여 방문하시는 손님들이 많이 계셔서 속된말로 죽을뻔 하였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손님이 많이 오셨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줄을 섰는지를 여쭈어보니 줄리 100m는 길게 섰을것이라고 합니다. 블로그등 후기를 보면많은 분들이 오랜시간을 기다려 드셨다는 이야기를 볼수 있었는데 강화김치만두달인이 직접 그이야기를 하여주시니 더욱 믿음이 가는 학생분식인것 같습니다.

강화에 만두하나만 먹기 위해서 학교분식에 방문하기는 조금 난해한 부분이 있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만두가 맛이 있어도 같이 어울리는 메뉴가 있어야 할것인데라는 걱정을 하였지만 생활의달인에서 그런 부분까지 해소하여 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강화김치만두달인의 가게인 학생분식에서는 만두와 함꼐 먹으면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칼국수도 같이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학생분식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칼국수는 국물과 면이 다른 칼국수 식당과 다르다고 합니다. 어느정도로 다른것에대한것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학교분식에서 식사를 하고 계시는 분의 이야기로는 되게 깔끔한 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강화김치만두달인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칼국수를 만드는 방법으로 어머님에게 전수를 받았는방법은 모시조개를 사용을 하여서 만드는 칼국수 방법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모시조개를 수급하는데 물량을 구할수가 없어서 바지락으로 바꾸어서 칼국수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바지락 사용을 한다고 하여서 달인이 만드는 칼국수에 절대 정성을 넣지 않는것은 아니니 오해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강화 김치만두의 달인으로 출연을 하신 학생분식 사장님 가족분들 입니다. 체력이 닿는 한 만두에 대하여서 마음과 정성을 담아서 만들겠다고 하십니다. 김치만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맛집을 찾으시면 강화에 위치하는 강화김치만두달인이 운영을 하시는 학생분식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