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임성근 돼지고기당면찌개 요리 <알토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7.

MBN프로그램에서 방영을 하고 있는 음식프로그램에서 인기가 있는 알토란 프로그램에 임성근 출연자가 이번에 만들어준 음식은 돼지고기요리중의 하나인 돼지고기당면찌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된 임성근 출연자의 돼지고기요리 중의 하나인 돼지고기당면찌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돼지고기 요리이니 돼지고기를 준비하여줄것 입니다. 돼지고기로 찌개를 만드는 것이니 돼지고기뒷다릿살 200g을 준비하여 줄것입니다. 준비하여주었는 돼지고기를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개운한 국물요리엔 돼지뒷다리살이 딱 좋은 부위라고 합니다. 기름이 없는 돼지고기뒷다리살은 국물요리에 잘 맞는 재료라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추천을 드릴만한 돼지고기 부위라고 합니다. 기름기가 적은 단점으로 퍽퍽한 식감을 보여줄수 있는 돼지뒷다리살은 부드럽게 먹는 방법에 대하여서도 임성근 출연자가 알려준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당면찌개에 들어가는 돼지뒷다리살을 볶을때는 들기름을 사용하여 주세요. 이것이 돼지뒷다리살고기를 퍽퍽하지 않게 부드럽게 먹을수 있는 기름중의 하나인것 같습니다.

돼지뒷다리살에 들기름을 사용하여 볶아주면 돼지고기잡내를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소한맛과 풍미가 2배 상승하여 더욱 맛이 좋은 돼지고기당면찌개에 들어가는 돼지뒷다리살 부위가 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당면찌개를 만들때는 간편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냄비 하나로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준비된 냄비에 돼지뒷다릿살 200g을 넣고 들기름 2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고기를 들기름에 볶은후 끓이면 찌개 국물맛이 더 깊어진다고 합니다. 돼지고기가 볶아지면 속털어낸 묵은지 200g을 넣어주세요.

만약 묵은지가 없으면 없는경우도 걱정이 없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덜익은김치를 사용을 하는 경우 소량의 식초를 넣어주는것을 추천 드린다고 합니다.

돼지고기당면찌개에 들어간 들기름과 묵은지 덕분에 멸종된 잡내를 볼수 있었습니다. 묵은지를 넣고 3분동안 볶아주세요.

3분동안 볶아주었는 묵은지와 돼지고기에 멸치육수 4컵을 넣어주세요. 일반물이 아닌 멸치육수를 사용하면 감칠맛이 폭발한다고 합니다.

고기를 넣어 볶아주어 나왔는 고기육수와 멸치육수가 같이 만나면 풍미가 폭발을 한다고 합니다. 이제 모든 재료가 충분히 익었으면 양념을 할 차례라고 합니다.

고추가루 중간크기인것을 2큰술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나 다진마늘을 사용을 하면 쓴맛을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진마늘은 깊은맛을 내어주지만 쓴맛이 나는 경우는 알리산이라는 다진마늘에 들어있는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꼭 넣어주어야 하는 필수양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설탕이라고 합니다.

고추가루와 다진마늘이 들어간 곳에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설탕은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엄마표 김치찌개에 항상 들어가는 설탕의 맛을 맛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날수 있는 잡내를 제거하기 위하여 후춧가루를ㄹ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돼지고기가 들어간 음식인 돼지고기당면찌개의 간은 소금으로 마추는것 보다는 새우젓으로 마추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새우젓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이번에는 야채들을 넣어줄것 입니다. 채썬 양파 반개인 100g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어슷썰기를한 대파 반대를 넣어주시고 두부반모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넣어준다음 마지막 부재료인 칼칼함의 마지막 마침표를 찍어줄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돼기고기요리중의 하나인 돼지고기당면찌게에 지금까지 모든 재료들이 들어갔지만 당면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당면은 넣는 순서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돼지고기당면찌개를 만들때부터 당면을 넣으면 국물을 빨아들여 팅팅불은 당면이 될것 입니다.

당면은 모든 요리가 되었을때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당면을 오래끓일 걱정없이 순식간에 익는 불린당면을 넣어줄것입니다. 불린당면 2줌인 270g 정도를 넣어주고 1분후 당면부터 먹기를 추천하는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