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임성근 돼지고기대파볶음 요리 <알토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7.

- 알토란 임성근 레시피 : 돼지고기대파볶음 요리 -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이용하여 만드는 초간단 요리중의 하나인 돼지고기대파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MBN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에 방영된 돼지고기대파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돼지뒷다리살을 300g을 준비하여주세요. 돼지뒷다리살로 담백함을 살린 돼지고기대파볶음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토란에서 만들어주는 돼지고기요리중의 하나인 돼지고기대파볶음은 돼지뒷다리살을 볶아주기 위해 밑간을 하여줄것이라고 합니다. 돼지뒷다리살 300g에 배즙 3큰술을 넣어주세요.

배즙을 넣어준곳에 양파즙 3큰술을 넣어주고 진간장 3큰술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를 조리듯이 볶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요리를 할때 흑설탕을 넣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흑설탕을 넣으면 먹음직한 색감을 더하고 풍미가 깊어진다고 합니다. 흑설탕 2큰술을 넣어주세요.

흑설탕까지 넣어준 돼지고기양념에 후춧가루1작은술을 넣어주시고 참기름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돼지뒷다리살을 부드럽게 먹을수 있는 방법을 알토란 프로그램에서 알려주었습니다. 저렴하면서 비계가 작은부위인 뒷다리살에 꿀을 넣으면 연육작용으로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양념에 꿀을 넣으면 짧은 시간에 부드럽게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양념에 꿀 2큰술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와 찰떡궁합인 꿀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양념에 꿀을 넣어준다음에 오랜시간이 아닌 5분에서 10분간만 재워주면 부드러운 돼지뒷다리살이 된다고 합니다. 충분히 돼지고기를 재워준 다음에 프라이팬에 불을 켜주세요. 센불로 프라이팬을 달구어주세요.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2큰술을 넣어주세요. 식용유를 넣어준 다음에 향미유를 만들어줄것이라고 합니다.

대파2대인 75g 정도를 프라이팬 기름에 넣어주세요. 그러나 대파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는것이 아닌 흰대파만 사용을 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라바니다. 그런다음 통마늘 6개를 넣어주세요.

대파와 통마늘을 기름에 넣고 볶아두가 다진생강 반큰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향미가 나는 재료들을 기름에 넣어주어 볶아준 다음에 향미유 향이 퍼지면 재운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돼지고기대파볶음이 적당히 졸았으면 어슷썰기한 홍고추, 청양고추를 각각 1개씩 넣어주세요. 초간단 보양식으로 강력추천하는 돼지고기대파볶음 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약간의 통깨를 넣어주면 돼지고기요리 보양식 음식인 돼지고기대파볶음 요리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