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가을산명품 송이버섯 찾는 방법 or 송이등급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7.

생생정보 가을산명품 송이버섯 : 송이버섯 찾는 방법 및 등급구별법

가을이면 진정한 맛을 느낄수 있는 송이버섯 관련하여 생생정보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생정보 방영된 송이버섯 찾는방법과 1등급 송이와 구별하는 방법에 대하여 생생정보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송이는 소나무가 많은곳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그리고 송이도 모두 같은것이 아니고 등급이 있다고 합니다. 1등급, 2등급, 3등급, 개산품, 등외품 이렇게 등급이 존재를 하고 있는 송이등급이라고 합니다.

송이등급은 1등급은 길이가 8cm이상 갓이 전혀 펴지지 않은것이라고 합니다. 송이 2등급은 길이가 6cm ~ 8cm 이내이면서 갓이 1/3이내 펴진것이라고 합니다. 3등급송이는 길이가 6cm미만이고 갓이 1/3이상 펴진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등외품은 기형품, 파손품 그리고 벌레먹은것을 등외품으로 구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송이를 소나무인근에서 찾을수 있는데 찾는데는 손을 이용하여 1등급 송이를 찾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손으로 땅을 만져보면 볼록하게 올라온 땅의 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땅이 딱딱하지 않고 통통 튀는 느낌이 있는곳이 송이가 있는곳이라고 합니다.

송이밭을 발견한곳은 송이가 안날것 같은 장소인것 같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다녀가지 않은 장소에서 생생정보 출연하신 송이채취를 하시는 분들이 송이밭을 발견하신것 같습니다.

송이를 찾는 초보자이지만 1등급 송이를 찾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전문가분이 쑥스러운 모습을 볼수 있는 송이버섯 찾는 모습이였습니다. 아내와 함께 송이를 채취를 하시면서 기분좋게 송이를 채취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