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캠핑음식 꽃게크림그라탱 만들기 <나는차였어>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8.

나는차였어 캠핑요리 레시피 : 꽃게크림그라탱 만들기

나는차였어 프로그램에 캠핑요리 음식으로 잘어울릴것 같은 꽃게크림그라탱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꽃게크림그라탱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나는차였어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꽃게크림그라탱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는 꽃게, 밀가루, 우유, 소금, 후추, 양송이버섯, 베이컨, 버터, 양파, 마늘, 모차렐라치즈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꽃게크림크라탱을 만들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작업 같이 보이지만 맛있는 그라탱을 만들기 위해서는 게살바르는 작업을 하여주어야 합니다. 삶은게의 게살을 남김없이 싹싹 긇어내서 발라주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게를 이용하여 만드는 꽃게크림그라탱이 될수 있겠지만 만약 불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면 게맛살을 이용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게맛살을 이용하여 편하게 꽃게크림그라탱을 만들수 있겠지만 게를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 보다는 게살을 이용하면 맛이 조금 떨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게살이 준비가 되었으면 마늘, 양송이, 베이컨, 양파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라탱이 들어가는 재료들이니 너무 크게 썰지 않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너무 잘게 썰어주지 않는것이 좋지만 일반적으로 드시는 그라탱에 들어있는 재료의 크기라고 생각하시고 손질하시면 됩니다.

재료손질을 하여주었으면 이번에는 프라이팬을 준비하여 주세요. 준비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준 다음에 마늘향을 내어주기 위하여 마늘을 넣고 기름에 볶아주세요. 마늘향을 낸후 썰어둔 재료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루를 만들어서 볶아주었는 재료에 넣어줄것입니다. 루는 화이트소스를 만들때 많이 사용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루 라는것은 밀가루를 버터에 볶는것으로 소스나 수프의 농도를 진하게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볶아준 재료에 밀가루와 버터를 넣어준 다음에 우유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루를 넣은 방법으로 화이트소스가 완성이 될것 입니다.

볶은 재료에 루 추가를 하면 벌써 맛있어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꽃게크림그라탱 소스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소스가 완성이 되면 이번에는 어렵게 손질을 하였는 게살을 넣어줄것 입니다. 루가 들어간 재료에 게살과 후추 그리고 깊은맛을 내어줄 재료인 치킨스톡을 넣어줄것 입니다.

치킨스톡까지 넣어준 재료에 그라나파다노치즈를 넣어주세요. 그라나파다노치즈를 넣어준곳에 치즈위의 치즈에 피자치즈를 올려줄것 입니다.

이렇게 만들어 주었는 꽃게크림그라탱 재료를 오븐에 넣어줄것 입니다. 오븐에 넣어주고 5분정도 익혀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븐에서 5분정도 익혀주었는 꽃게크림그라탱위에 더욱 맛있는 맛을 내기 위하여 토치를 이용하여 줄것 입니다. 토치를 이요하여 치즈위에 불맛을 입혀주세요. 그러면 불맛이 나는 꽃게크림그라탱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