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라끼남 김치보쌈라면 김보라 멸치칼국수라면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1.

보쌈과 김장김치를 이용을 하여서 이번에 라끼남에서 맛있는 라면을 만들어 본다고 합니다. 라끼남에서는 항상 새로운 음식에 어울리는 재료들을 선택하여서 라면도 항상 같은 라면만 고집을 하는것이 아닌 안성탕면, 너구리등 항상 음식에 어울리는 라면을 선택하여서 라끼남에서 강호동씨가 라면을 끓여주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김치와 함께 어울어지는 라면은 농심에서 제조를 하여 판매중인 멸치칼국수 라면 입니다.

라끼남 8봉에서는 김치와 보쌈 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할 라면입니다. 라면은 멸치칼국수 라면을 이용을 할것 입니다.

8봉까지 오면서 많은 맛있는 라면레시피를 만들어주고 있는 강호동레시피 입니다. 많은분들이 강호동레시피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아 이번 김보라 강호동레시피를 포스팅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성 멸치칼국수라면을 이용을 하여서 음식을 만들기 전에 칼국수와 궁합을 잘 마출음식인 김치를 먼저 만드는 작업을 강호동씨가 하였습니다. 이번 라끼남의 주인공은 김장이니 김장준비하는 시간이 상당히 오래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김치엔 칼국수라는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구성 입니다. 오늘은 칼국수 DAY로 맛있는 칼국수라면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칼국수면은 별다른 레시피가 없는것 같습니다.

제조사가 제공을 하는 그대로 농심멸칼국수를 끓이는 작업을 강호동씨가 진행을 하였습니다. 강호동씨는 다른 라면을 많이 만나보았지만 칼국수라면은 처음만나보았았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라면스프를 넣는것은 동일한것 같습니다. 그러나 일반라면과 칼국수라면의 차이점은 면을 삶는 시간이 다른것 같습니다. 일반라면은 3분에서 4분정도의 시간이 면이 끓는 시간인데 칼국수면은 5~6분정의 시간을 삶아주어야 한다고 합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완성이 되었는 칼국수라면 입니다. 미리 준비를 하여 두었던 김장김치와 보쌈 그리고 멸치칼국수라면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면에 대한 경건한 마음으로 먹는 작업만 하면 될것 같습니다. 김치의 양념장이 뜨거운 국물과 만나면서 더욱 맛있는 칼국수의 맛이 나는것 같습니다.

김장김치와 보쌈이 어울어지는 맛이 아주 일품인것 같습니다. 새로닮근 김장김치에 갓쌂은 맛있는 보쌈을 콜라보해서 먹는 맛이 아주 좋아 보입니다. 그것에 아쉬운 부분이 국물이 없는것인데 그 부분을 멸치칼국수라면이 채워주는 삼합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