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강남 후포리 할머니표 홍게라면 만들기 <라면당기는시간 후포리>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8.

라면당기는시간 후포리 할머니표 라면레시피 : 강남 홍게라면

홍게를 이용하여 시원한 맛을 내는 라면을 만드는 레시피가 라면당기는시간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라면당기는시간에 방영된 홍게를 이용하여 만드는 홍게라면 만드는 방법과 레시피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후포리 할머니라면의 기본재료를 양파와 파를 이요한다고 합니다. 라면물을 냄비에 넣은 다음에 양파를 많이 넣어주세요.

라면끓일물에 양파를 썰어 넣어 준다음에 할머니표 홍게라면에 꼭 필요한 된장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한숟가락도 많다고 합니다. 반숟가락만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강남 출연자가 라면에 된장을 반숟가락을 넣는것이 할머니표 라면의 마지막인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러나 후포리 할머니표 라면은 된장이 끝인것이 아니였습니다. 바로 후포리표 홍게가 중요한 재료라고 합니다. 홍오를 손질한 다으메 홍어내장까지 넣어주는 홍어라면이라고 합니다.

홍어를 이용하여 라면을 끓인 홍어라면에 홍어내장까지 넣는데 홍게 영혼까지 긁어 넣는것 같습니다.

홍게라면을 끓일때는 라면을 넣기 전에 홍게다리와 내장을 남김없이 넣고 육수를 내어주는것이 더욱 맛이 좋은 홍게라면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나 갑자기 후포리할머니가 홍게 다리를 건져내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홍게라면을 끓일때 라면 넣기 전에 넣었는 홍게다리는 라면을 끓이기전에 꺼내준다고 합니다. 홍게라면의 육수를 내기 위하여 홍게다리를 미리 먼저 넣어 육수를 내는것인것 같습니다.

홍데다리와 내장을 우린 육수에 면과 수프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다시한번ㄴ 이야기를 하듯이 이미 넣은 홍게다리는 뺴고 끓이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라면과 수프를 넣은 다음에 마무리로 대파를 넣어주세요.

홍게라면은 홍게다리살을 같이 먹을수 있는것은 보너스 같은 기분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홍게에서 나온 내장이 우러난 라면국물의 맛은 시원한 맛을 뛰어 넘는것 같습니다.

후포리 할머니표 홍게라면은는 홍게한마리+내장을 넣어 찐한 홍게육수를 만들어준다음에 라면수프를 넣고 양파와 된장의 재료들이 만나 비린내를 잡아주는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후포리 할머니료 홍어라면 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