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대게장 지옥에서온매운랍스터라면 넉살 라면당기는시간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8.

라면당기는시간 넉살 레시피 : 지옥에서 온 매운랍스터 대게장라면

청양고추의 맛이상의 매운맛으로 만들어진 라면인 지옥에서온매운랍스터라면 만드는 모습이 라면당기는시간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 되었습니다. 넉살출연자가 만든 지옥에서온매운랍스터라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매운라면이라고 하니 청양고추는 당연히 들어갈것 같습니다. 청양고추와 대파를 썰어 준비를 하여주세요. 미리손질한 대파는 찬물에 담구어주세요.

그리고 랍스터를 준비를 하여주세요. 시중에 파는 생물 랍스터가 아닌 편의점에서 쉽게 만날수 있는 킹크랩살을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고명으로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게맛살이 아닌 킹크랩살이니 참고하세요. 가공랍스터살을 길게 찢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라면을 끓이지 않고 넉살 출연자는 파기름을 내는 모습을 먼저 보여주었습니다. 육수에 사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라면을 끓일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다음에 미리 손질하여 두었는 파를 넣어 파기름을 내어주세요

그리고 넉살출연자가 사용을 하는 지옥에서온매운랍스터라면 재료인 라면은 농심의 신라면블랙을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사골국물맛이 나는 라면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고급라면을 사용할것 같습니다.

신라면블랙 속에 들어가 있는 분말수프인 전첨양념분말 스프를 파기름을 내었는것에 넣어서 계속 볶아주세요. 엄지손가락 반마디정도만 남기고 나머지 수프를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엄청매운맛을 낸다는 지옥에서온매운랍스터라면의 육수에 특별한것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드디어 육수의 비밀을 공개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중에 파는 영덕대게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파기름을 먼저 만들어주었는 냄비에 분말수프를 넣고 볶아주었는곳에 영덕대게장을 3T 정도 넣어주세요. 육수 재료인 100% 찐 대게장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대게장을 넣고 비린내가 나지 않게 살짝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대게장이 타지 않게 대게장을 볶아주다 물 550ml를 넣어주세요.

게내장통조림을 이용하여 만드는 라면에 대하여 전문가분들은 어떻게 생각을 하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당연히 랍스터생물을 사용을 하면 좋겠지만 생물이 없으면 대게장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게내장통조림은 육수로 사용하기엔 최고인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냥 물에 넣으면 살짝 비릴수 있는 대게장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파기름을 내어준 다음에 대게장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주었으니 비린내가 날라갔을것이라고 합니다. 볶아주었기 때문에 비린내를 날려주는 좋은 방법으로 지옥에서온매운랍스터라면 레시피라고 합니다.

라면물이 끓으면 면과 건더기수프를 넣어주세요. 엄지반마디 정도의 수프를 남을 정도의 양만 라면삶은데 넣어주세요.

이제는 끓는물의 냄비에 넣은 라면을 꼬돌꼬돌해지도록 면을 들었다 내렸다 하여주세요. 이번에 지옥맛의 포인트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지옥에서온 매운맛을 보여주는것은 캐롤라이나리퍼페퍼가루 라고 합니다. 캐롤라이나리퍼페퍼가루는 청양고추보다 무려 130배의 매운맛을 보여주는 재료라고 합니다.

라면이 다 끓으면 후첨양념분말과 함께 케롤라이나리퍼페퍼 가루를 넣어주세요. 이제 모두 익은 라면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라면을 끓이기 전에 준비해놓은 랍스터살과 청야고추과 찬물에 담궈놓은 대파채를 라면위에 올려주세요.

맛과 맵기 모두 궁금해지는 지옥에서온 매운랍스터라면의 맛이 궁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