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사과조림팬케이크 만들기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9.

맛남의광장 백종원 레시피 : 사과조림팬케이크

사과농민들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고 있는 백종원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사과조림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사과를 이용하여 만든 사과조림을 재료로 만들은 사과조림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과팬케이트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재료인 사과조림, 밀가루(강력분), 달걀, 베이킹파우더, 버터, 소금, 바닐라아이스크림, 슈가파우더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맛남의광장 첫출연하였는 정준호 출연자의 달걀깨기 부터 시작하여 초간단 사과조림팬케이크 만들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를 넣어줄것 입니다. 강력분을 사용할것 입니다. 밀가루에 베이킹파우더와 소금 그리고 버터 한덩어리를 넣어줄것 입니다. 버터는 살작 녹았는 버터를 넣어주시면 밀가루인 강력분을 혼합하기 좋으실것 같습니다.

밀가우와 베이킹파우더 , 버터, 소금이 들어가 있는 내용물을 잘 혼합하여 주신다음에 더욱 잘 혼합이 되게 달걀을 이용하여 만든 달걀물을 넣어주세요.

반죽을 만드는 재료에 간단하게 누구나 만들수 있는 사과조림팬케이크 만드는 방법으로 그리고 오븐이 필요없이 전자레인지 하나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달걀물까지 넣어준 반죽에 마무리로 사과조림을 툭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반죽을 잘 섞어주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맛남의광장 출연자분들이 티격태격 하는 사이에 잘 혼합이 되었는 반죽들과 사과조림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사과조림반죽이 잘 혼합이 되었으면 전자레인지를 사용할것이니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줄것 입니다.

전자레인지에 사과조림팬케이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전자레인지에 넣어줄때는 전자레인지 용기의 두껑을 닫지 않고 위에 올려준 살짝 덮어준 느낌으로 전자레인지를 돌려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은 상태로 3분30초를 돌리시면 된다고 합니다.

3분30초를 돌리시고 전자레인지에서 꺼내시면 진짜 사과를 이용하여 만든 사과조림팬케이크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푹신푹신하면서 잘익은 사과조림 팬케이크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완성된 사과조림팬케이크의 비주얼은 흡사 고급치즈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면서 계란찜의 모습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초간단 방법으로 팬케이크를 만들었는 맛이 어떤지가 궁금합니다.

향긋하고 식감좋은 사과조림팬케이크의 맛이 엄청난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은 바닐라아이스크림을 혼합하여 먹는방법이라고 합니다.

바닐라아이스크림을 옆에 곁들인 다음에 슈가파우더를 샬샬 뿌려주시면 더욱 고급스러운 디저트 음식이 되는것 같습니다. 만약 슈거파우더가 없으시면 가정에서 설탕을 믹서기에 확 갈아주시면 손쉽게 가정에서 슈거파우더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슈거파우더를 솔솔 뿌려준 위에 사과조림을 올리셔도 되고 사과조림팬케이크 옆에 바닐라아이스크림을 옆에 둔 다음에 사과조림을 올리고 슈거파우더를 올려주시면 고급진 비주얼의 모습을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