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애플파이 사과식빵파이 만들기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9.

맛남의광장 백종원 애플파이 레시피 : 사과식빵파이

사과조림을 이용하여 만드는 간단한 음식중의 하나인 일반적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애플파이 음식을 식빵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드는 사과식빵파이 만드는 방법이 맛남의광장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맛남의광장 방영된 사과식빵파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파이 모습과 맛을 가지고 있는 사과식빵파이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사과조림 그리고 버터, 달걀, 식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두가지만 준비를 하여주시면 되는것 같습니다. 따듯하게 녹인 버터에 달걀을 넣어 혼합을 하여주세요. 그리고 식빵과 밀대를 준비하여 주시면 됩니다.

식빵을 테두리 자르지 않고 밀대로 쭉쭉 밀어주세요. 평평하게 식빵을 눌러서 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밀대를 이용하여 밀주었는 식빵을 반으로 접어주세요. 반으로 접어주었는 밀대로 밀어주었는 식빵을 다시 펼쳐준 다음에 반쪽에 사선으로 칼집 3개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버터와 달걀물을 혼합하여 만든어준 준비물을 밀대로 밀어서 납짝하게 하여주었는 식빵의 가장자리에 발라주세요.

애플파이 모습을 가지고 있는 사과식빵파이를 만드는 방법은 만두 쌀때랑 같은 원리로 만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버터와 달걀을 넣어 만든 달걀물을 바른 식빵 가장자리에 바른곳 이외의 중앙에 사과조림 듬뿍 얹고 반으로 접어주세요.

사과조림을 듬뿍 올려주었는 식빵에 그 다음 필요한것은 포크라고 합니다. 포크를 준비하여주세요.

포크로 달걀물을 바른 끝 부분을 꾹꾹 눌러서 식빵끼리 붙을수 있게 눌러주세요. 마치 시중에서 많이 보던 애플파이 느낌이 물신 나는것 같습니다.

식빵을 위아래로 붙여주었으면 마지막으로 버터와 달걀을 혼합하여 만든 달걀물을 빵 겉면에 발라주세요. 그런다음 애플파이 같이 바삭바삭한 식감을 내기 위하여 사과식빵파이를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하여 익혀줄것 입니다.

식빵을 이용하여 만든 초간단 애플파이 음식인 사과식빵파이 음식은 칼집낸 식빵 사이 사과조림이 가득 들어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바삭한 식감을 살린 사과식빵파이의 맛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빵을 주재료로 만들은 사과식빵파이의 맛은 확실히 구워서 그런지 바삭하니까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바삭한 파이의 식감을 충분히 맛볼수 있는 사과식빵파이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식빵을 이용하여 사과식빵파이를 만들때 식빵의 테두리를 자르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 백종원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원래 파이반죽을 하기 위해서는 버터 섞은 반죽을 밀고 접고 밀고 접고를 여러번 반죽하여 층을 쌓아야 바삭한 파이츨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애플파이 같이 만들기 위해 진짜 파이를 만들듯이 사과파이를 만들면 맛이 좋은데 상당히 귀찮은 일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식빵을 이용하여 만드는 사과식빵파이는 겉바속촉의 정석인것 같습니다. 복잡한 파이를 간단히 만들수 있는 홈베이킹 사과식빵파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