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사과조림 만들기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9.

맛남의광장 백종원 레시피 : 사과조림

사과를 이용하여 만드는 사과잼과는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는 사과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과의 껍지을 제거하여준 다음에 채판을 이용하여 얇게채를 썰어주세요. 얇게 채를 썰어주었는 사과를 칼을 이용하여 잘게 다져주세요.

사과조림을 만들기 위하여 사과를 준비되었으면 냄비를 준비하여 주세요. 냄비에 썰어놓은사과를 넣어주세요. 냄비에 불이켜지면서 사과가 타기전에 물을 넣어주세요.

물을 넣어준 채썬 사과에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레몬즙을 넣어 더욱 새콤 달콤한 사과를 이용하여 만드는 사과조림이 완성이 될것 같습니다. 사과쨈의 모습을 가지고는 있지만 사과잼과는 완전히 다른 식감을 보여줄것 같은 사과조림 입니다.

레몬즙을 넣어준 사과조림 준비재료에 설탕과 계핏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강불로 졸여주세요.

사과조림이 졸여질때 가찌 저으면서 끓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 맛있게 만들수 있는 사과조림음식은 레시피 공개용으로 만들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백종원대표도 대용량 만들기는 힘드신것 같습니다.

전국마트에서 사과조림이라는 맛있는 음식을 시판용으로 판매를 하기 위하여 담당자를 만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보통 사과조림보다 알맹이가 큰 이유에 대하여 백종원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씹는감 때문에 알맹이를 크게 만든것 이라고 합니다.

사과를 으깨서 만든 일반적인 사과조림과는 다른 조각조각 잘라 식감으로 차별화 되어 있는 사과조림 음식의 단점은 공정이 복잡하다고 합니다. 이런 사과조림 음식은 전국 마트에서 만날 사과조림을 기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