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소머리국밥 맛집 광덕식당 <생생정보인생역전>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9.

생생정보 소머리국밥 인생역전 : 강릉 광덕식당

  • 상호 : 광덕식당
  • 연락처 : 0507-1321-1961
  • 주소 : 강원 강릉시 경강로 2403 ( 송정동 821-15 )
  • 영업시간 : 매일 07:00 ~ 20:30

생생정보 인생역전 방영이 되었는 음식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라고 생각을 하는 소머리국밥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소머리국밥 전문점으로 생생정보 방영된 전문점은 강원도 강릉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광덕식당입니다. 생생정보 방영된 광덕식당 전문점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생역전을 할만큼 깔끔한 국물과 엄청나게 손질이 잘되어 있는 많은양의 고기가 들어가는 광덕식당 전문점의 소머리국밥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광덕식당 소머리국밥 음식의 고기는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서 한번에 쏙 넘어가는 식감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머리국밥에 들어가는 국물이 오래 끓여 진국의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광덕식당 전문점의 하루매출을 알아보았습니다. 광덕식당 사장님의 인생역전후 하루매출은 일매출 약470만원 정도 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일매출 470만원의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광덕식당 사장님은 옛날에 노점에서 장사할때 생각하면 지금의 매출은 정말 행복하고 뿌듯하다고 합니다.

그냥 음식이 맛이 있어 사랑을 받고 있는 광덕식당이 아닌것 같습니다. 사장님은 이른시각 시작되는 주인장의 하루라고 합니다. 소머리국밥을 만들때 여러개의 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첫번쨰 솥은 소뼈만 끓이고 두번째 솥은 소머리를 위주로 끓이는데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3개의 솥을 사용하는것은 뼈육수와 고기를 따로 삶는다고 합니다. 뼈육수는 그냥 뽀얀색이 나는데 감칠맛은 적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수한맛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소머리를 끓인 육수는 색깔부터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가지를 섞어서 끓여야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소머리국밥이라고 하여 섣불리 대출대출 음식을 만들면 맛이 없어서 안된다고 합니다. 구수한맛의 소머리육수를 볼수 있었습니다. 광덕식당 전문점에서는 3개의 솥으로 끓이는 황금비율의 육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광덕식당 전문점의 소머리국밥에 들어가는 고기도 남다르다고 합니다. 소머리하나에서 고기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나오는지 알았다는 주인장의사위분 입니다. 그런데 손질하는 법을 배우는데 먹어도 될것 같은걸 다 버리시는 보습을 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광덕식당 사장님이 고기를 손질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정도는 먹어도 되지 않겠어요? 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장님은 음식 가지고 장난하는거 아니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손질전의 고기와 손질후의 고기 크기의 차이점을 한번에 볼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양의 고기가 줄었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광덕식당 사장님이 소머리국밥을 만들때는 생각하시는 것은 손님상에 나가는건 최상으로 임금님 상에 올린다 생각하고 음식을 만드신다고 합니다.

그러나 광덕식당 전문점에서는 소머리국밥만 인기가 있는것이 아닌 배추겉절이와 깍두기 반찬도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겉절이와 국밥의 맛이 따로 노는맛을 보여주는 소머리국밥 전문점도 많이 있지만 광덕식당 전문점의 겉절이는 구수하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광덕식당에서는 깍두기는 무개수로 따지면 300개 정도의 깍두기를 담는다고 합니다. 지금은 작게 깍두기를 만들고 있는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한번에 500개씩 깍두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엄청난 양의 깍두기를 만들기 때문에 사람의 손으로 만들지 못하고 기계를 이용하여 깍두기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종양념이 들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각종양념이 들어가는것으로 끝나는것이 아닌 흰색의 국물이 들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소머리육수가 깍두기에 들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깍두기에 소머리육수를 넣으면 깔끔한맛이나고 국밥이랑 먹었을때 김치맛이 겉돌지 않고 감칠맛이 나게 해줘서 더욱 맛있는 깍두기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