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문정원 대추라테 만들기 <편스토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편스토랑 문정원 레시피 : 대추라테

편스토랑 출연중인 이휘재 와이프분인 문정원 출연자가 보여주었는 대추라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대추라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레시피의 정보에 대하여 문정원 출연자 방법으로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추의 씨를 빼주는것이 대추라테를 만드는 시작인것 같습니다. 씨뺀 대추를 물에 넣고 끓여주세요. 대추를 넣었는 끓는물을 잘 저어가며 오랜시간 정성을 들여 끓여주세요.

잘익은 씨를 뺀 대추를 으깨주어야 합니다. 대추를 으갤때는 힘들수 있는데 편스토랑 출연을 하였는 문정원출연자가 새로운 방법으로 푹익은 대추를 쉽게 으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호떡누르개 이용을 하는것입니다. 잘익은 대추를 호떡누르개를 이용하여 체에 곱게 걸러주세요.

채에 잘익은 대추를 내릴때는 주걱을 일반적으로 사용많이 하는데 주걱을 이용하여 대추를 내리면 손목이 많이 아프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정원 출연자는 특별한 요리노하우로 호떡누르개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채에 잘 걸러진 대추소를 다시 냄비에 넣은 다음에 황설탕을 넣고 다시 끓여주세요. 황설탕을 넣어주어 잘 만들어지고 있는 대추청을 볼수 있었습니다. 걸쭉하게 점도가 생기면 완성된 대추청을 보실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대추청을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유리병에 잘 담아진 대추청에 우유를 가득 부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더욱 달콤한 맛을내어줄 캐러멜시럽을 넣어주시면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을 보여주는 대추라테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