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윤은혜 밤라테 만들기 < 편스토랑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편스토랑 윤은혜 레시피 : 밤라테

밤이라는 주제로 진행을 하고 있는 편스토랑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윤은혜 출연자의 방법으로 밤을 이용한 밤라테 만드는 모습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윤은혜레시피 중의 하나인 밤라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윤은혜 출연자가 밤라테를 만들기 위하여 사용을 하였는 페이스트는 직접 밤을 이용하여 만든 밤페이스트라고 합니다. 카페에서 일반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밤라테도 비슷한 방법으로 만드는것 같습니다.

고생하여 직접 주은 밤으로 만든 밤페이스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밤라테를 만든 잔에 밤페이스트를 먼저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에스프레소 기계를 이용하여 직접 커리를 내려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뜨거운에스프레소를 이용하여 밤페이스트를 풀어줄 예정인것 같습니다. 가정에 에스프레소기계가 없으시면 진한 뜨거운 커피를 이용하여 만들어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뜨거운 에스프레소커피를 밤페이스트 넣었는 잔에 넣어서 혼합을 하여주세요. 부드러운 양갱같은 느낌으로 만드는 밤라테인것 같습니다.

뭉쳐져 있는 밤페이스트가 에스프레소를 만나 사르르 녹는 밤페이스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밤라테에 둘어가는 우유를 그냥 사용하지 않고 거품을 내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거품기에 데운 우유를 넣으면 스팀기 같은 효과를 낼수 있다고 합니다.

우유에 거품을 만들어 주었으면 에스프레소와 밤페이스트와 잘 혼합이 되었으면 따뜻한 우유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거품을 올려주세요.

그러면 밤페이스트를 이용하여 가정에서 쉽게 만들수 있는 윤은혜 레시피로 재해석한 밤라테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