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윤은혜 곶감뇨키 만들기 <편스토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편스토랑 윤은혜 레시피 : 곶감뇨키

편스토랑 출연중인 윤은혜 출연자가 가을의 재요인 곶감을 이용한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곶감을 이용하여 만든 뇨키라는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방법의 레시피에 대하여 방영된 영성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뇨키라는 음식이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뇨키라는것은 이탈리아 파스타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음식으로 치면 수제비와 유사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수제비와 비슷한 뇨키 음식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밀가루 보단 감자, 치즈, 단호박 등 다양한 재료의 맛을 추구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뇨키라는 형식으로 만드는 곶감재료를 이용하여 꽂감뇨키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곶감을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윤은혜 출연자가 사용을 하는 곶감은 반건조되었는 곶감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곶감의 꼭지를 잘라주세요.

꼭지를 잘라주었는 곶감의 가운데를 반으로 갈라주세요. 그런다음 숟가락을 이용하여 곶감속을 긇어내어주세요.

곶감속의 것을 긇어낸다음에 남았는 곶감껍질은 작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곶감12개를 긇어주면 퓨레가 이정도로 생성이 된다고 합니다.

곶감을 손질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뇨키반죽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삶은감자를 으깨주세요. 그런다음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만들어 주세요.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었는 뇨키반죽에 밀가루를 넣어줄것 입니다. 밀가루는 65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달걀노른자만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크림치즈18g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손질을 하여 주었는 곶감을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이모든 재료들을 잘 혼합하여주시면 곶감뇨키 반죽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곶감뇨키반죽은 반죽을 치댈때 뭉치지 않게 반죽을 놓아줄곳에 밀가루를 뿌려주세요.

반죽이 뭉칠정도로만 치대주면 곶감뇨키반죽인 완성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뇨키반죽을 한입크기로 맞게 잘라주세요.

한입크기로 잘라주었는 뇨키반죽을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잡아주세요. 뭉치지 않게 밀가루를 한번 더 뿌려주세요.

편스토랑 출연하신 윤은혜 출연자가 뇨키를 포크를 이용하여 예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었습니다. 뇨키반죽을 동그랗게 굴려주세요.

동그랗게 굴린 뇨키반죽을 포크뒷면을 이용하여 반죽의 모양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포크뒷면에 뇨키를 붙여주세요. 그런다음 포크뒷면에 뇨키반죽을 돌돌 말아서 떼주면 됩니다. 그러면 귀여운 윤은혜 출연자의 방법으로 만든 노키반죽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만들은 뇨키반죽을 삶아줄것 입니다. 물에 소금을 살짝 넣어주시고 끓는 물에 올리브유를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올리브유를 넣어주는 이유는 뇨키반죽이 뭉쳐지지 않게 하기 위한 윤은혜 출연자만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끓는물에 미리만들어 놓은 뇨키반죽을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넣어준 뇨키반죽이 물위로 떠오를떄 까지 삶아주세요. 그렇게 삶아주었는 뇨키반죽을 건진 다음에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노릇노릇하게 구워줄것 입니다.

삶아주었는 뇨키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는 프라이팬에 고소함을 더해줄 볶은 호두를 넣어 고소함을 더욱 업그레이드 하여주세요. 그럼 다음 노릇하게구워진 노키에 생크림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그라나파다노치즈를 갈아서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취향에 맞게 소금간을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속을 꺼내고 남은 곶감껍데기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 곶감을 생크림을 넣은 소스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매운맛이 하나도 없으니 윤은혜 출연자가 좋아하는 케이엔페퍼를 첨가하여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을 보여주는 곶감뇨키가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