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재원 두부면 마늘종볶음면 만들기 < 편스토랑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편스토랑 김재원 레시피 : 두부면 마늘종볶음면

김재원 출연자가 마늘종을 이용하여 SNS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마늘종볶음면 만드는 모습이 편스토랑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편스토랑 방영된 두부면 이용한 새로운 면음식중의 하나인 마늘종볶음면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종볶음면을 만들기 위해서 일단 야채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숙주한움큼, 마늘종 열줄기, 대파한줄기, 홍고추1개를 준비하여주신다음에 깨끗이 채소들을 야무지게 씻어주세요.

마늘종볶음면을 만들기 위하여 일단 야채를 손질하여 주었으면 이번에는 돼지고기를 밑간을 하여주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에 후추와 소금을 밑간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채소들을 잘게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는것 입니다. 칼질을 잘하시는 고수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김재원 출연자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마늘을 일단 마늘기름을 낼수 있게 쫑쫑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대파도 잘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마늘종과 홍고추도 최대한 잘게 썰어주시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마늘종볶음면에 들어갈 채소손질이 끝났습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는 재료들을 볶아줄것 입니다. 팬위에 오일을 두른다음에 다진파와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늘과 파기름을 내어줄것 입니다.

마늘종볶음면을 만들때 가장 중요한것은 파마늘 기름의 풍미가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런다음 후추살짝 뿌려주세요.

그런다음 파와 마늘기름이 충분히 만들어졌으면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맛과 색깔을 동시에 잡을수 있는 홍고추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밑간을 미리하여두었는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물약간 넣어 촉촉하게 볶아주세요.

그런다음 김재원 출연자가 만드는 마늘종볶음면 만들때는 맛간장을 넣어준다고 합니다. 맛간장은 김재원 출연자가 직접 만든 간장이라고 합니다.

그런다음 맛술과 굴소스를 함께 넣어주세요.

맛술을 넣어 비린맛을 날려버리고 굴소스를 넣어 중식볶음면 요리와 비슷한 음식을 만들어 지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짠의 정석인 설탕을 넣어주세요.

김재원 편스토랑 출연자가 만드는 마늘종볶음면에 어느정도 양념이 고기에 베이면은 채소들을 차례차례로 손질한 야채를 넣어주세요. 우선 마늘종부터 넣어주세요.

마늘종을 넣어준 다음에 식감을 올려주기 위하여 숙주나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김재원 출연자만의 특별한 재료가 마늘종볶음면의 면을 넣어줍니다. 그것은 바로 두부면 입니다. 두부를 면 형태로 뽑아만든면이라고 합니다. 소고한 두부맛과 면의 식감을 살릴수 있는 장점을 가진 두부면 식재료라고 합니다.

두부면은 콩을 삶아서 만드는 두부는 만드는 과정에서 이미 익어서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두부면을 따로 삶아서 요리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마늘종볶음면에 들어가는 면인 두부면은 오래 익히면 끓어지기 쉽기 때문에 요리 마지막에 넣어서 30초 정도만 짧게 익혀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30초를 볶아주었는 두부면을 그릇에 소복하게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비주얼폭발 할수 있는 볶음소스로 면이불을 덮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가정에서 두부면을 이용하여 손쉽게 만드는 마늘종볶음면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