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재원 마밤근피클 만들기 < 편스토랑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편스토랑 김재원 마, 밤, 연근 레시피 : 마밤근피클

편스토랑 출연중인 김재원 출연자가 김재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피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었습니다. 편스토랑 방영된 마, 밤, 연근을 이용하여 만드는 피클인 마밤근피클 만드는 레시피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편스토랑 주제는 가을의 맛이라고 합니다. 가을의 맛인 연근, 밤, 마를 이용하여 피클을 만들기 위하여 우선 밤을 까주세요.

그리고 마와 연근의 껍질을 까준 다음에 얇게 썰어 준비를 하여주세요. 김재원씨는 칼을 이용하지 안혹 채칼을 이용하여 마와 연근을 엷게 썰어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파프리카와 밤을 3등분 하여 준비하여 주세요.

이렇게 준비하였는 마밤근 재료들을 가열을하여 소독을 하였는 유리통안에 피클재료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마밤근피클의 소스가 되는 소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나 프라이팬에 물을 받아주세요. 그런다음 설탕을 넣어주세요. 물은 한컵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설탕 2T, 소금 1T, 통후추30알, 월계수잎 8장을 넣어주세요. 소금은 한꼬집 정도만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과일식초를 넣어 새콤한 맛을 내어줄것입니다. 과일식초와 물의 비율은 2: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물을 1컵 넣었으니 식초를 2컵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약불에 살짝 끓여주세요. 이렇게 완성된 식초베이스인 소스를 재료가 담긴 통에 넣어주면 끝이라고 합니다.

마밤근피클 음식의 장점은 마와 연근에는 끈적끈적한 뮤신 성분이 있어서 위 보호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가을철이면 통통하고 고소한밤과 아삭한 식감을 보여주는 연근 그리고 원기회복에 좋은 마를 함께 넣은 가을의 맛 그자체 맛볼수 있는 마밤근피클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