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 맛있는녀석들 > 채끝 짜파구리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맛있는녀석들 김준현 레시피 : 채끝 짜파구리

음식을 맛있게 먹어주는 프로그램인 맛잇는녀석들 프로그램에 출연중인 김준현 출연자가 소고기 부위중의 하나인 채끝 부위를 넣어 만든 짜파게티라면과 너구리의 만남으로 만난 짜파구리 음식을 만드는 모습이 맛있는녀석들 방영이 되었습니다.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채끝짜파구리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파기름용파와 양파를 썰어준비를 하여주세요. 그리고 청양고추와 마늘을 썰어 야채를 준비하여 주세요.

그런다음 여기서 맛있는녀석들에서만의 짜파구리 비법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원래는 1:1 비율로 혼합을 하는것인데 김준현 프로는 새로운 채끝짜파구리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뜨거운 물에 건더니수프와 짜장라면에 들어있는 수프와 너구리에 들어 있는 분말수프를 풀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혼합하여주었는 라면수프소스에 설탕과 고추장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여기서팁 원래 레시피는 1:1 비율로 넣어주는데 김준현프로는 짜장소스를 1개 더 추가를 하여 너구리1:짜파게티2 비율로 혼합을 하여주었습니다.

그런다음 채끝을 손질하여 줄것입니다. 채끝 소소기는 깍둑썰기를 하여 준비를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다른 냄비에는 삶은달걀을 만들기 위하여 물을 끓여서 달걀을 삶아주세요.

이제 모든 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으니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기름을 두른팬에 채끝살을 넣어 볶아주세요. 채끝살을 볶아주다 소금을 살짝 뿌려 채끝에 밑간을 하여주세요.

다른냄비에 물을 받아 물이 끓기 시작을 하면 짜파게티면과 너구리를 같이 넣는것이 아닌 면이 조금 굵은 너구리면을 먼저 넣어주세요.

너구리를 삶고 있는 동안 미리 볶아 소금밑간을 하여주었는 채끝소고기에 양파와 파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미리 너구리면을 넣어준곳에 조금 면이 얇은 짜파게티면을 넣어주세요. 너구리의 두꺼운 면이 살짝 익었을때 짜파게티 면을 넣어주세요.

양파라 파를 넣어준 채끝 볶은곳에 편마늘을 함께 넣어 볶아주세요. 시원한 맛을 내어줄 청양고추도 함께 넣어주세요.

미리 볶아주었는 채끝살은 볶은것만 봐도 그냥 맛이 있어보이는 비주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볶은 채끝살에 참기름을 살짝 둘러주세요.

미리 만들어 놓은 짜장 소스를 함께 넣어 짜파구리의 진정한 모습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옆에서 삶아주던 짜장소스에 에 넣어주세요.

채끝 소고기를 볶은 냄비에 넣은 삶은면을 넣고 미리 넣어주었는 소스가 잘 베이도록 졸여주세요. 소스와 면이 혼연일체 맛있게 졸여지는 채끝 짜파구리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을 합니다.

이렇게 만드시면 새로운 레시피인 채끝짜파구이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면을 먼저 그릇에 담은 다음에 소스와 건더기를 아낌없이 올려주시면 영롱하게 빛나는 까만녀위의 존재감 뽐내는 채깥살을 보실수 있을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