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 맛있는녀석들 > 달걀 계란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0.

맛있는녀석들 계란 달걀 레시피 : 프렌치토스트

계란식빵이라고 이야기도 하고 달걀식빵이라고도 이야기를 많이 하는 프렌치토스트 만드는과정이 맛있는녀석들 김준현프로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프렌치토스트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달걀식빵을 만들기 위하여 달걀8개를 풀어주세요. 흰자와 노른자를 구분하지 않아도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계란을 막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달걀물에 우유를 약간 넣어 더욱 부드러운 달걀물을 만들어 주세요. 이번에는 식빵을 손질하여 주시면 됩니다. 식빵의 겉면을 살려 대각선으로 잘라주세요.

이렇게 자른 식빵을 달걀물에 넣고 적셔주시면 프렌치토스트를 만들기 위한 사전준비는 완성이 된것 입니다. 달걀8개, 소금, 우유를 넣고 푼뒤 식빵을 오래 담가 놓을수록 맛이 좋아진다는 방법을 맛있는녀석들 김준현 프로가 알려주었습니다.

이제는 구워준 다음에 마지막에 설탕만 뿌려주면 완성이 되는 프렌치토스트인 달걀식빵 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이용하여도 되지만 더욱 맛이 좋은 프렌치토스트를 만들기 위하여 버터로 코팅을 하여주세요.

버터로 코팅을 하여주었는 프라이팬에 계란물을 충분히 먹은 식빵을 올려주세요. 단 불을 약하게 하여주세요. 불이너무세면 토스트가 탈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황금빛의 잘익은 달걀색을 보여주고 있는 토스트의 모습을 보시룻 있을것 입니다. 제일 무서운 아는맛이라고 합니다.

접시에 예쁘게 플레이팅 하여주면 엄청난 비주얼을 보여주는 프렌치코스트 입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운 토스트에 설탕 솔솔 뿌려주시면 어머니가 만들어준 프렌치토스트 스타일로 변할것 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본 모두 아는 그맛인 달걀식빵, 계란식빵이라고 불리우는 프렌치토스트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