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순두부전골 강원 원주 산수가든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4.


상호 : 산수가든

주소 : 강원 원주시 소포면 구룡사로 43(학곡리 344)

전화번호 : 033-732-1614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메뉴 : 더덕불고기정식22,000원, 버섯불고기정식15,000원, 버섯손두부전골10,000원


생생정보에서 코너속의 코너인 고수의부엌에 이번에 출연한 가게는 순두부전골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가게 입니다. 추운겨울날이면 더욱 생각이나는 음식이 바로 전골인데 전골중에서도 예전방식으로 아직 손두부를 만들고 계시는 원주에 위치하는 산수가든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산수가든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하시기를 얼큰하고 시원하면서 추울때나 쌀쌀할때 먹으면 정말 좋을것 같은 산수가든 순두부전골 음식이라고 합니다. 다른분이 순두부전골을 드시면서 이야기를 하기를 산수가든에서 판매를 하고 계시는 두부는 마트에서 판매를 하는것과 다르게 촉촉하고 부드럽고 고소한부분이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산수가든에서 식사를 하시는 손님들중에 다른분하고 인터뷰를 하였는데 산수가든 두부가 시중에서 파는 두부와는 다르게 치즈같이 부드럽고 맛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를 산수가든 운영을 하시는 사장님에게 왜 이렇게 고소한지를 여쭈어 보니 국내산콩만 사용을 하고 계시는 산수가든 손두부전골이라고 합니다. 이웃에서 콩 농사를 짓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콩농사를 직접 지으시는 분들에게 직접 콩을 사서 두부를 직접 산수가든에서 만들고 계신다고 합니다.

이런 국산콩을 이용을 하시면 아무리해도 이익이 많이 남지 않을것인데 맛을 위하여 국내산콩만 고집을 하고 계시는데고집을 하시는것이 하나 더 있는것 같습닏니다.바로 예전 전통방식으로 순두부를 직접 만들고 계시는 부분입니다. 힘들지 않는지를 여쭈어 보니 당연히 힘들다고 하십니다. 힘들어도 이렇게 순두부를 만드어야 두부가 맛이 있다고 이전방식으로 손두부를 만들고 계시는 원주에 위치하는 산수가든 사장님 입니다.

산수가든에서 식사를 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인터뷰를 하였는데 드시는 분들마다 고소하고 담백하다는 이야기를 상당히 많이 하십니다. 국내산콩에다가 예전 방식으로 두부를 만들어서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부드럽고 얼큰한 두부전골부터 매콤달콤한 인기메뉴인 더덕불고기까지 드신분이 음식을 너무 잘먹고 간다고 할정도로 원주에서 인기가 상당히 많은 손두부전문점 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