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포천 한탄강 수제치즈 맛집 하네뜨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2.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포천 수제치지 : 하네뜨

  • 상호 : 하네뜨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중면 금화봉길 583-8
  • 연락처 : 0507-1343-9066

http://www.hanette.co.kr/

 

치즈체험 & 치즈전문쇼핑몰 하네뜨치즈로 오세요~!

ID : hanette이름 : 하네뜨

www.hanette.co.kr

포천 한탄강이 위치하고 있는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농장이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 방영된 젖소목장은 젓소만 키워 우유만 생산을 하는것이 아닌 수제치즈를 직접 가족들이 만들고 있는 하네뜨 전문점 입니다.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하네뜨 전문점의 정보에 대하여 작성하겠습니다.

하네뜨 전문점에서 같이 운영을 하고 있는 목장은 40년정도 운영을 하고 있는 젓소농장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아들과 가족들이 다 같이 하네뜨 목장을 운영을 하고 있는데 하네뜨 사장님은 포천 토박이 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아드님에게 아버지 일을 도와드리면서 일 배운지가 얼마되었는지 여쭈어 보았습니다.

아버지와 하네뜨 농장에서 일을 하신지는 1년정도 되었는 아드님이라고 합니다. 아버가 힘들게 일하셨다는것을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네뜨 전문점에서는 목장에서 생산된 우유를 이용하여 치즈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금방 만든 수제치즈를 볼수 있었습니다. 정말 신선해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네뜨 전문점에서는 아빠와 아들이 우유를 짜서 엄마와 딸들이 치즈를 만드는 수제치즈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하네뜨 전문점에서는 예전에 힘든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수의사가 구제역 걸린 농가에 갔다가 여러 농가를 들렀는데 그 농가중 하나가 하네뜨 였다고 합니다. 그때 전염성이 크다 보니까 예방적 살처분이라고 해서 소를 다 묻었다고 합니다.

하네뜨에 있던 젖소들을 모두 묻고 텅빈 우사를 보며 아버지와 어머니도 굉징리 속상해 하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힘든 상황을 여러번 딛고 일어서는 모습을 보면서 부모님들이 대단하다고 생각을 하였는 가족이라고 합니다.

자녀들이 크고나서 부모님을 도울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고나서 하네뜨를 더 발전 시킬수 있는 방향으로 가족이 다 같이 노력하면 좋지 않을까 해서 가족분들이 모여서 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그럼 하네뜨에서 치즈를 만드는 과정을 엿보았습니다. 정말 위생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는 포천 위치하고 있는 하네뜨 전문점 인것 같습니다. 수제치즈를 만들기 위해 치지를 1차 커팅을 하여준 다음에 그대로 두는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치즈를 쉬게 해줘야 잘라준 부위가 코팅이 된다고 합니다.

치즈의 단백지릉ㄹ 빠져나가지 않고 오그라지면서 물만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수제치즈를 만들면 신선한 치즈가 만들어 지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가족들이 만든 우유를 이용하여 만든 수제치즈 음식을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었습니다. 크림치즈 같은 느낌의 그릭요거트 음식을 포천 하네뜨 전문점에서 보여주었습니다.

그릭요거드 음식의 식감은 아주 보드랍고 좋다고 합니다. 하네뜨 전문점의 수제치즈는 한가족이 이루어낸 성과물이 대단하다고 김영철 출연자가 평가를 하여 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