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소고기잔치국수 만드는 방법 < 백파더 >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2.

백파더 백종원 레시피 : 소고기잔치국수 만드는방법

백종원 출연 백파더 소고기잔치국수 준비재료

소면or중면, 불고기용소고기, 양파, 당근 , 애호박, 무, 달걀, 다진마늘, 소금, 참기름, 후추를 준비하여 주세요.

요린이의 우상인 백종원 출연자가 백파더 프로그램에서 소고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소고기잔치국수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이 되어습니다. 오늘 소고기잔치국수를 만드는 양은 3인분에서 4인분 정도의 양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일 중요한것은 큰냄비를 준비를 하는것 이라고 합니다. 얼굴보다 큰 그릇을 준비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소고기잔치국수 만드는방법에 대한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소고기가 들어간 음식인 소고기잔치국수 음식을 만들기 위하여 소고기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불고기용 소고기1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종이컵 1컵 정도로 준비하여주세요.

불고기용 소고기 준비가 모두 되었으면 강불로 달구어준 코팅이 되어 있는 냄비에 소고기준비한 1컵을 넣고 참기름 1/2큰술을 넣고 소고기를 볶아주세요.

참기름을 넣고 달구어진 냄비에서 볶아주었는 냄비의 완성된 불고기 볶아진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바로 먹을수 있을 정도로 볶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제 소고기잔치국수에 들어가는 야채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무를 채를 썰어주시는것이 좋지만 칼을 사용하기 어려운 요린이 분들이면 채칼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채칼로 슥슥 밀어서 썰면 쉽게 무를 채썰수 있을것 입니다. 채칼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꼭 장갑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를 썰어준 다음에 이번에는 양파를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양파반개를 꼭지를 잘자주세요. 꼭지를 잘라준 다음에 양파를 채썰어주세요.

다음은 당근과 호박을 채썰어주세요. 채써는 방법은 위에서 무를 채썰어 주시는 방법으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백파더 요린이의 어려운 음식인 소고기잔치국수에 들어가는 야채의 비율은 당근1: 애호박3: 무3 정도의 비율로 야채를 혼합하여 준비를 하여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채를 썰어주었는 무를 불고기 소고기를 볶아주었는 냄비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불을 켜주세요.

고기에 채 썰어둔 무를 넣은 냄비에 불을 강불로 켠 다음에 제일 중요한것은 물을 종이컵으로 10컵 정도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물을 넣은 냄비의 물이 끓기 시작을 하면 채썰어둔 양파, 당근, 애호박을 넣고 계속  끓여주세요.

이번에는 소고기잔치국수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잔치국수 음식을 먹을수 있게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대파, 다진마늘, 고춧가루, 진간장, 청양고추를 준비하여 주세요.

소고기잔치국수양념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1대를 칼을 이용하여 송송 썰어주시면 좋지만 칼 사용하시기 어려운 분들이면 가위를 이용하여 대파를 잘라주셔도 될것 같습니다. 대파를 썰어준 다음에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청양고추3개~ 4개도 대파와 같이 썰어서 양념장 야채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진간장을 넣어줄것 입니다. 진간장은 양념장을 준비하였는 재료들을 숟가락을 눌러서 건더기들이 진간장에 자작하게 잠길정도로만 부어주시면 됩니다.

진간장까찌 넣어주었는 양념장에 다진마늘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주시면 양념장이 완성이 될것 입니다.

소고기잔치국수에 사용할 양념장이 완성이 되는 사이에 물을 넣은 냄비에 야채를 넣고 끓고 있는 냄비의 모습을 볼수 있을것 입니다. 냄비의 재료들이 끓고 있으면 다진마늘1/2큰술과 소금 1/2큰술을 넣고 간을 마추어 주세요. 간을 마추어 주실때 소금대신하여 가정에 맛소금이 있으시면 맛소금을 이용하시면 더욱 맛이 좋은 잔치국수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냄비에 잔치국수 국물이 끓고 있으면 국수면을 넣어줄것 입니다. 국수의 양을 잡기 어려운 분들이 계실수 있지만 면은 손가락으로 500원 동전크기만큼만 잡아주면 대략 1인분의 양이 된다고 합니다. 직접 끓고 있는 냄비에 국수를 넣어서 만드는 것보다는 국수면을 따로 삶아서 육수에 넣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백종원출연자가 알려주는 백파더레시피는 4인분 미만은 육수에 바로 면을 넣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4인분보다 많은양을 끓이거나 나중에 드실분들은 면을 따로 삶아주고 그런분들 아니면 바로 육수에 바로 삶아도 된다고 합니다. 4인분 보다 적게 끓이시는 분들이면 1인분씩 육수에 넣어주시는데 3~4번에 걸쳐서 국수면이 삶아지면서 뭉치지 않게 펼쳐넣고 잘 풀어가면서 국수면을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빈그릇에 달걀2개를 잘 풀어주세요. 달걀이 잘 풀어졌으면 이번에는 개인그릇에 국수를 담아주세요. 그러면 백파더 백종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소고기잔치국수 음식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