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생정보 떡갈비한상 반찬많은 서울 연희동 조은집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4.


상호 : 조은집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43(연희동133-24)

전화번호 : 02-323-8084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메뉴 : 한정식 12,000원


생생정보에서 이번에 나온 맛집은 떡갈비정식으로 유명한 서울 연희동에 위치하고 있는 조은집 입니다. 조은집에서는 떡갈비 정식을 주문하면 떡갈비는 기본으로 제육볶음 누릉지탕 부추전 등 많은 반찬 및 음식들이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생생정도에서 촬영을 하고 있는 동안도 많은 손님들이 연희동에 위치하는 조은집에 방문하여서 식사를 하고 있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연희동 떡갈비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생생정보에서 고수의부엌 코너로 촬영을 하였는 조은집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에게 맛이 어떤지를 여쭈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 가족들과 함께 다시 한번 오고 싶은정도로 조은집의 맛이 입에 맞으신것 같습니다. 다른분들은 떡갈비 양념이 과하거나 짜면 물릴수도 있는데 전혀 그런것이 없다고 합니다.

조은집 떡갈비는 은은한 맛이 나면서 담백하고 정말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든 사람들의 입맛에 맞기가 어려운데 조은집에서는 좋은 고기를 사용을 하고 조은집 사장님이 직접 주방에서 요리를 하시니 맛이 좋은것 같습니다.

떡갈비 부터 시작하여서 제육볶음, 잡채, 고등어구이등 많은 반찬들이 제공이 되고 있는 조은집의 떡갈비 메뉴 입니다. 반찬이 총 16가지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반찬들이 제공이 되는 조은집에서 식사를 하면 정말 푸짐하고 맛좋은 식사를 할수 있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은집에서 떡갈비에 사용을 하는 고기는 소고기등심과 돼지고기목살을 이용을 하여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기의 질을 단가때문에 안좋은 부위를 썩어서 사용을 하시는 떡갈비전문점들이 많은데 연희동에 위치하는 조은집에서는 고기질이 좋은 고기를 선별하여서 사장님께서 직접 반죽을 하여서 떡갈비를 만드시는것 같습니다.

조은집에서 식사를 하고 계시는 여성분과 인터뷰를 하여 보았습니다. 떡갈비의 모양이 처음에는 흐트러지지 않을까 그런 걱정을 하였다고 합니다.그러나 모양도 이쁜 떡갈비에 맛은 정말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있어 너무 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서울 연희동에는 맛있는 식당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은집은 떡갈비 맛집으로 이미 연희동에서는 소문이 많이 나 있는 떡갈비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반찬들이 제공이 되어서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어떤분은 집에서 반찬이 많아봤자 네다섯가지 정도로 보통 식사를 하는데 연희동 조은집에 방문을 하면 반찬이 열가지가 넘어서 너무 만족하는 식사를 하셨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