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가을밥상 애호박들깻국 만드는 방법 임성근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2.

알토란 임성근 애호박 레시피 : 애호박들깻국

애호박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드는 애호박들깻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출연중인 임성근 출연자의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애호박음식 중의 하나인 애호박들깻국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을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은 애호박의 크기와 두께로 조절이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가 알려주는 애호박음식의 크기와 두께는 애호박을 도톰하게 반달썰기를 추천 한다고 합니다.

애호박을 양끝을 자란다음에 애호박을 반으로 갈라주세요. 반으로 갈라준 애호박을 6mm로 썰어주세요. 이렇게 애호박을 잘라주시면 애호박손질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만 알려주시는 애호박들깻국의 맛의 비법은 미역육수를 이용하는것 이라고 합니다. 알토란에서도 전혀 생각하지 못한 미역육수라고 합니다.

그러나 미역육수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를 이용하여 육수를 만들면 10분이상 끓이면 점액질이 와서 걸쭉한 단점이 있으면서 잘못 사용을 하면 감칠맛이 덜해지는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알토란 임성근 출연자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미역육수를 사용하면 더욱 맛이 좋은 감칠맛을 낼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건미역을 준비하여 주세요. 건미역은 불리는데는 1분만 불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애호박들깻국에 이용할 미역육수를 내기 위하여 넉넉한 물을 준비한 볼에 건미역 20g을 넣어서 불려주세요. 건미역 상태에 따라 1분~2분간만 불려주세요. 이유는 다시 불을 가할것이니 덜 불려져도 된다고 합니다. 육수용 미역 역시 볶아서 사용을 할것이나 덜 불려져도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역국에 미역을 사용할때 미역을 참기름에 볶아서 비린내를 제거하여 주는 방법으로 미역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을것 입니다. 그러나 애호박들깻국에 사용을 하는 미역육수의 미역은 다른 방법으로 볶아줄것 입니다. 미역을 볶아주기 전에 건미역은 풀어질 정도만 불려주시면 됩니다.

물기를 짤아주었는 미역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다진마늘과 소주를 넣어줄것 입니다. 소주를 이용하여 미역을 볶아줄것 입니다.

불린 미역을 냄비에 넣은 다음에 소주 1/3컵을 넣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이렇게 불린미역을 볶아주시면 다진마늘은 달큼한 맛이 상승을 하고, 소주를 넣으면 미역의 비린내를 제거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볶아주시면 미역비린내만 쏙 제거를 하여 미역의 맛있는 부분을 음식에 사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미역을 1분간만 볶아주세요.

미역을 소주와 마늘을 넣고 1분간 볶아준 다음에 물7컵인 1.4L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미역고 잘 어울리는 건새우를 넣어 시원한 육수의 끝판왕인 미역육수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건새우 30g을 넣어주세요.

이제 미역육수를 만들기 위해 넣은 7컵의 물이 센불에서 20분간 졸여주면 미역육수 4컵이 되면 완성이 되는것 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4컵의 미역육수를 체에 걸러서 걸러주세요. 그러며 맑은육수의 모습을 볼수 있을것 입니다. 이렇게 체에 걸러 만든 맑은육수를 식혀주세요.

그런데 애호박을 끓여 만드는 들깻국에 사용할 미역육수를 식혀서 사용을 하는 이유에 대하여 임성근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식힌육수에 거피한 뜰깻가루를 넣는것이 아닌 식힌육수에 뜰깻를 통으로 넣어 갈아주기 때문에 식힌 미역육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통들깨를 갈아서 직접 사용하면 구수한맛과 깔끔한맛을 동시에 잡을수 있다고 합니다.

믹서에 통들깨 2컵인 240g을 넣어준 다음에 미리 식혀두었는 미역육수를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믹서기를 이용하여 통들깨를 곱게 갈아주세요.

이렇게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아준 통들깨를 면포에 담아주세요. 남은육수에 면포를 주물러 들깨 육수를 짤아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준 미역육수와 통들깨 갈은 국물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손질한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애호박을 통들깨 갈아 면포로 짜주었는 국물에 손질한 두부 1/3모를 넣어주세요. 매콤한 맛이 날수 있게 청양고추 2개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준 들깻국은 수제비나 국수를 넣어도 맛이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호박과 잘 어울리는 새우젓을 입맛에 맞게 2큰술을 가감하여 추가로 하여주시면 구수함이 폭발하는 애호박들깻국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