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애호박음식 애호박가지무침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2.

알토란 임성근 레시피 : 애호박요리 애호박가지무침

매콤, 달콤, 고소하면서 멈출수 없는 맛을 가지고 있는 애호박요리 중의 하나인 애호박가지무침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토란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알토란 방영된 임성근 출연자 레시피 방법으로 애호박과 가지의 식감을 살리는 비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지와 애호박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 1개를 5mm 두께를 썰어서 준비를 하여주세요. 그런다음 가지를 5mm 두께로 어슷썰기를 하여주세요.

이렇게 손질을 하여주었는 애호박과 가지를 더욱 맛있는 재료로 만들어 주기 위해서 익혀줄것 입니다. 익혀주어 떫은맛을 가지리고 달콤한 맛을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애호박과 가지를 마른팬에 구워줄것 입니다.

애호박과 가지를 마른팬에 구워주면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릴수 있다고 합니다. 애호박과 가지를 구워주면 단맛이 상승하고 애호박은 살캉한 맛과 가지의 쫄깃한 맛을 살릴수 있다고 합니다.

가지와 애호박을 구워주기 위하여 마른팬을 준비하여주세요. 기름을 둘러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센불로 달군 마른팬에 손질한 애호박을 올려주세요.

애호박을 마른팬에 구워줄때 오래 구워주면 흐물흐물해진다고 합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은 마름팬에 올린 애호박을 30초에서 1분간만 구워준 다음에 애호박을 뒤집어주세요. 앞뒤로 살짝 노릇하게 구운 애호박은 접시에 올려서 식혀주세요.

애호박을 구워주었으니 이번에는 가지를 구워줄것 입니다. 센불로 달군 마른팬에 어슷썰기 하여주어쓴ㄴ 손질한 가지를 올려주세요. 가지는 굽는 시간이 한면당 30초에서 1분정도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가지는 접시에 옮겨 식혀주세요.

이제는 애호박가지무침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중간고춧가루1큰술을 넣어주고 좋은 식감을 만들기 위하여 청양고추1개를 다져서 넣어주고, 홍고추를 1개를 다져서 넣어주세요.

단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설탕 1큰술을 넣고 한국인의 음식에 빠져서는 안되는 다진마늘1큰술을 넣어줄것 입니다.

그런다음 애호박과 궁합이 좋은 들기름을 사용할것 입니다. 애호박요리는 참기름 보다는 들기름이 더 잘어울린다고 합니다. 들기름 2큰술을 넣어주세요.

들기름을 넣은 다음에 진간장 3큰술을 넣고 통깨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애호박가지무침의 양념장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양념을 무칠 볼에 구운가지와 구운애호박을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적당량을 덜어주세요. 입맛에 맞게 가감하여 양념장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애호박과 구움가지가 으깨지지 않도록 양념에 살살 버무려주세요. 그러면 가을제철보약밥상으로 강력추천하는 애호박가지무침 음식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