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들기름 통밀국수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7.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레시피 : 들기름 통밀국수

통밀국수를 직접 제면 하여 들기름과 함께 만든 음식인 들기름통밀국수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김도윤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김도윤 레시피 방법으로 들기름통밀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통밀국수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력분, 난백분, 강력분, 소금, 물, 통밀가루, 통밀면, 들기름, 소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통밀국수 만드는 제면을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통밀가루인 강력분과 비슷한 통밀가루를 사용하여 통밀국수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중력분, 강력분, 그리고 난백분을 사용하여 통밀국수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루들을 먼저 혼합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중력분 250g, 통밀가루100g,강력분 25g,난백분5g을 먼저 혼합하여 줄것 입니다. 먼저 가루들을 먼저 혼합을 하여준다고 합니다. 통밀가루만 사용을 하여 통밀국수를 만들면 면이 뚝뚞 끊어 질수 있다고 합니다.

혼합하여주었는 가루에 물 2/3컵, 소금 작은술을 혼합하여 소금물을 만들어 주세요. 물에 소금이 먼저 잘 녹도록 충분히 저어주어 소금물을 만들어 주세요. 소금물을 가루에 넣어가며 반죽을 조금씩 하여주세요.

소금물을 한번에 넣으면 반죽이 뭉쳐 글루텐 형성이 골고루 되지 않는 단점이 있으니 소금물을 조끔씩 넣어가며 반죽하여 주세요. 이렇게 만든 면은 소분한뒤 냉동 보관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보이시는 정도의 반죽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보기에 뻑뻑한 반죽이라고 볼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든 반죽은 비닐을 덮어 30분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30분 숙성을 하였는 반죽을 둥글게 뭉쳐주세요. 그런다음 반죽을 밀대로 밀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반죽을 수동제면기 이용하여 김도윤 출연자의 방법으로 제면을 하여주었습니다. 수동제면기로 반죽 얇게 만들어 주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제면을 여러번 하는 이유에 대하여 김도윤 출연자에게 여쭈어 보았습니다. 제면을 여러번 할수록 면이 가늘어지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김도윤 출연자의 방법으로 반죽을 하여 수동제면기를 이용하여 면이 술술 나오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면을 삶아줄것 입니다. 냄비에 물이 끓기 시작한뒤 면을 넣어줘야 면이 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끓는물에 통밀면을 넣고 3분을 삶아주세요. 그런다음 삶은면을 찬물에 헹궈주면 면이 훨씬 쫄깃쫄깃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3분을 삶은 면을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이렇게 찬물에 헹군 통밀국수에 소금 1/4작은술, 들기름 4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요즘 유행하는 들기름통밀국수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