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새우 통밀국수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8.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레시피 : 새우 통밀국수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자인 김도윤 출연자의 방법으로 통밀국수와 새우를 혼합하여 만든 음식인 새우통밀국수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방영된 새우통밀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내용과 영상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새우통밀국수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새우10마리, 통밀면, 오이, 배, 참기름, 양념장, 청주, 가다랑어포, 설탕, 다진마늘, 잔멸치, 다진생강, 진간장, 고운고춧가루, 물엿을 준비하여 주세요.

일단 가다랑어포와 잔멸치를 맛을 내기 위하여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입니다. 혹시모를 가다랑어포와 잔멸치의 수분을 날려주어 비린내를 없애기 위하여 마른팬에 가다랑어포10g, 잔멸치10g을 볶아줄것 입니다.

새우통밀국수에 사용할 양념장을 만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고운고춧가루9큰술, 설탕18큰술, 물엿1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청주3큰술, 진간장12큰술, 다진생강 1작은술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혹시모를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하여 마른팬에 볶아주었는 가다랑어포와 잔멸치를 갈아줄것입니다. 아주 곱게 갈아주세요.

그런다음 곱게 갈아준 가다랑어포와 잔멸치를 넣고 양념장과 홉합하여주세요. 이렇게 만든 양념장을 김도윤 출연자는 짧게는 2개월정도 숙성을 한다음에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을 한 김도윤출연자가 7개우러 숙성된 양념장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치 고추장 같은 느낌의 양념장 입니다.

간장에 절여두었는 새우를 체에 걸려 간장과 분리하여 주었습니다. 그런다음 7개월숙성 되었는 양념장을 밑에 깔아주었습니다.

그런다음 양념장위에 거즈를 깔고 간장에서 꺼낸 새우를 쌓아주었습니다.

새우를 깔아준 다음에 그 위에 거즈를 다시 깔아준 다음에 양념장을발라주면서 양념장과 새우사이에 거즈를 깔아줘야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이 유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새우를 냉장고에서 일주일 숙성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통밀국수를 삶아주세요. 삶은 통밀국수는 얼음물에 담구어 식혀주세요. 그런다음 삶은 통밀면의 물기를 짜주세요.

삶아 물기를 제거한 통밀면에 남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참기름을 넣고 혼합하여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진 통밀면을 그릇에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오이를 올려주세요.

오이를 올린 양념한 통밀면에 배를 올리고 새우장을 올려주시면 새우통밀국수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