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영철의동네한바퀴 전남 신안 우럭간국 하나로식당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4.

상호 : 하나로식당

주소 : 전남 신안군 암태면 장단고길 7-48

전화번호 : 061-271-3400

메뉴 : 백반7000원, 불백35000원, 오리탕45000원,우럭간국35000원


 

김영철의동네한바퀴에서 이번에 나온 지역은 전남 신안군 입니다. 전남신안에서 유명한 우럭간국 이라는 생소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럭을 신선한 생거로 끓이는 경우를 많이 보았을것 입니다. 그러나 전남 신안에서는 우럭을 말려서 국을 끓이는 우럭간국 이라는 음식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전남신안에서 우럭간국으로 유명한 하나로식당이 나왔습니다.

전남에서는 톳이라는 바다에서 나오는 재료를 이용을 하여서 음식을 만든다고 합니다. 톳이라고 하여서 건강에도 좋고 맛이 좋은 음식을 우럭간국을 주문을 하면 하나로식당에서 제공이 되는것 같습니다.

하나로식당의 우럭간국은 다른 지역과 다르게 우럭을 요리 한다고 합니다. 다른지역은 생물로 우럭을 요리 많이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남 신안 에서는 우럭을 말려서 요리하는것이 더 맛있다고 우럭을 말려서 우럭간국의 재료로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우럭간국에 사용을 하는 말린우럭은 끓끓으면 끓일수록 국물에서 더 진한 맛이 나는것 같다고 합니다. 우럭간국은 우럭을 말려서 사용을 하여서 장점도 있는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우럭간국을 끓여도 말려서 쫀득쫀득한 살이 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장점으로 전남 신안 에서는 우럭을 말려서 우럭간국을 끓인것 같습니다. 우럭간국을 끓이는 비법은 양념을 최대한 작게 사용을 하는것 이라고 합니다. 쌀을 씻은 쌀뜨물을 이용을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잘말인 우럭에 쌀뜨물을 넣는것 부터 우럭간국을 끓이는것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우럭간국을 끓이기 위하여 쌀뜯물을 넣은 다음에 미역하고 매콤한 맛을 내가 위하여 청량고추를 넣어주는것으로 우럭간국을 끓이는것이 마무리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끓이는것 같지만 우럭간국은 양념을 최대한 작게 하여서 조리하는것이 신안에 위치하는 하나로식당의 우럭간국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나온 전남 신안 하나로식당의 우럭간국은 말린 우럭을 써서 그런지 향이 더 진하다고 합니다. 전남신안에서 우럭간국으로 유명한 하나로식당의 우럭간국 요리에 대하여 포스팅을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