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생활의달인 > 호떡달인 맛집 달달구리호떡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3.

생활의달인 호떡달인 : 구리시 달달구리호떡

  • 상호 : 달달구리호떡
  • 주소 : 경기 구리시 안골로85번길 34 (수택동 414-9)

생활의달인에 이번에 출연한 음식은 겨울철이면 더욱 사랑을 받는 호떡음식을 구리시에서 호떡맛집으로 이미 사랑을 받고 있는 달달구리호떡 전문점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생활의달인 방영된 달달구리호떡 전문점의 정보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호떡 전문점은 구리시에서 굉장히 유명한 호떡집이라고 합니다. 호떡달인의 호떡은 전대미문의 호떡이라고 합니다.

황금빛을 보여주는 호떡은 기름으로 만드는 음식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호떡에서 감칠맛이 나는 손이가지 않고는 참을수 없는 호떡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은 호떡전문점에서는 볼수없는 달달구리호떡의 결이라고 합니다. 호떡달인의 호떡은 일반적인 호떡이 아닌 빵이라고 합니다. 빵이라고 할수 있을 정도로 결이 많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한입만 먹어보아도 딱 알아볼수 있는 맛을 가지고 있는 호떡달인의 맛이라고 합니다.

달달구리호떡 달인분은 천원짜리 장사라고 하여도 절대쉬운 장사가 아니라고 합니다. 달달구리호떡 전문점에서는 호떡을 만들때 사용을 하는 집기라고는 생각할수 없는 만둣집에서 쓸것 같은 삼단찜통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3단찜기에는 호떡반죽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있다고 합니다. 3단찜기를 열어보면서 놀라움의 연속적인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까면 깔수록 새로운게 계속 나오는 달달구리호떡의 찜기 내용물을 볼수 있었습니다.

달달구리호떡의 인기메뉴인 호떡은 어느 요리 못지않게 복잡하다고  합니다. 이런 호떡은 처음 보았을 정도라고 합니다. 찹쌀호떡은 1000원, 씨앗이 들어간 호떡은 12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달달구리호떡의 향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호떡을 굽는 향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호떡을 구입하기 위하여 기다리는게 너무 고통일 정도인것 같습니다. 호떡을 구입하여 한입 드시기 위하여 은둔식달 진행자분이 빨리 오신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호떡은 뜨거울때 먹어야 제맛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호떡에서는 느낄수 없는 바삭함을 가지고 있는 달달구리호떡 전문점의 호떡이라고 합니다. 호떡달인의 호떡은 겉은 바삭하면서 속에는 촉촉한게 쫄깃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떡의 맛이 굉장히 고소하다고 합니다.

호떡을 계속 씹어 먹어보니까 호떡의 향 자체가 설탕이 녹아서 있는 꿀 때문에 나는 맛이 아닌것 같다고 합니다. 호떡의 반죽 자체에서 나는 향 같다고 합니다.

호떡반죽읜 발효에서 비법이 있는것 같은것 같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반죽을 발효 하기 위해서는 보통 한두세시간 정도 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약 호떡반죽을 장시간 숙성하게 되면 반죽에서 신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경우는 발효가 너무 오버되서 나는 신냄새라고 합니다. 그런데 달달구리호떡 전문점 호떡의 반죽숙성은 아주 적당한것 같다고 합니다. 호떡달인의 반죽 발효 기술이 아주 좋다고 평가를 하여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