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태국가정식 사엥숙수넷 용산 창수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4.

상호 : 창수린

주소 :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55(후암동 194-15)

전화번호 : 02-3789-7625

영업시간 : 매일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30 ~ 16:30

메뉴 : 샐러드류 10,000 ~ 13,000원, 똠양꿍11,000원, 커리류11,000원


생활의달인에서 이번에 나온 음식은 바로 태국가정식 요리 입니다. 태국가정식 요리 전문점을 운영을 하고 계시는 창수린 사장님의 성함은 사엥숙수넷 달인입니다. 태국가정식 요리라고 하여서 익숙한 요리는 아니지만 음식을 드시는 매니아 분들이 많이 계실정도로 서울 용산에 위치하고 있는 창수린의 인기는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태국가정식 요리를 대표하는 요리는 똠양꿍 과 팟타이 라는 음식이 태국가정식요리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태국요리는 식욕을 돋궈주는 매력적인 음식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입맛을 돋우는데 좋은 수프에는 레몬들라스와 신선한 라임즙이 첨가가 된다고 합니다. 팟삼넛은 도미를 바삭바삭하게 튀겨고추와 사탕수수를 넣고 만든 달콤하고 매운소스를 뿌린 요리로 우린 입맛에 잘 맞는 음식 가운레 하나라고 합니다. 카이야 사이는 과일과 고기를 다진 속을 스펀지같이 부드러운 달걀부침으로 덮어 소스를 뿌린 음식으로 달콤한 맛이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태국음식으로 빼놓을수 없는것이 커리인데 타리칠리 고추의 맛을 볼수 있는 타이의 커리를 인인도 커리와 달리 짧은 시간에 조리할수 있어 간편한데 그 재료로는 다른 메인 요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해산물 과 야채 고기등을 쓰이게 된다고 합니다. 커리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것이 그런 커리와 레드커리로 한두번 맛이 들이면 또 먹어보고 싶어지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커리는 좀 덜 매운맛의 커리로 코코넛 밀크의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태국가정식 달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창수린 태국음식전문점의 요리는 조미료나 향신료를 과하게 섞지 않은 맛이라서 아주 좋다고 합니다. 집에서 부모님이 해주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그런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에게 태국음식이 잘 맞지 않을수가 있지만 가정에서 만드는 요리같이 한국인들에게 잘 어울리는 요리라고 합니다.

창수린의 음식을 드시는 다른분들과도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태국 가정음식이라고 누구나 먹을수 있는 음식일까 걱정을 하였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성분이 드셔보시고 누구나 잘 먹을수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남자분이 태국가정식 요리를 드시고 계시는데 뇌에 맛이 퍼지면서 태국을 비행기 안타고 갔다 왔는 그런 느낌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용산에 위치하는 창수린 식당은 조화롭게 단만 짠맛 신맛이 모두 잘 어울어지는 맛이라고 합니다. 창수린에서 음식을 드시는 모든 분들이 창수린의 음식을 만족하는것 같습니다. 창수린을 운영을 하고 계시는 사엥숙수넷 태국가정식음식 달인은 옛날에 아버지가 요리를 잘하셔서 아버지에게 음식을 배웠다고 합니다. 큰냄비에 요리를 많이 하여서 음식을 옆집과도 나눠 먹을정도로 음식에 관심이 많으셔서 아버지에게 많이 배우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