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춘장 비빔칼국수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9.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레시피 : 춘장 비빔칼국수

춘장을 이용하여 비빔칼국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출연을 하였는 김도윤 출연자를 통해서 방영이 되었습니다. 김도윤 출연자의 방법으로 춘장 비빔칼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진닭고기, 진간장, 청주, 맛술, 물, 칼국수면, 고춧가루, 진간장, 설탕, 춘장, 청주, 참기름, 김가루, 실파, 오이, 양파, 반숙달걀을 준비하여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춘장복음면 양념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춘장은 볶지 않은 일반 마트에서 판매를 하는 춘장을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춘장1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춘장을 넣은곳에 설탕9작은술, 진간장1작은술, 참기름1/2작은술을 넣고 청주1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춘장은 냉장보관후 사용을 해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만들어준 춘장 비빔칼국수에 들어가는 닭고기를 익혀줄것 입니다. 닭다리살을 이용하는데 닭다리살을 사용하면 담백한 맛이 좋고 식감이 부드러워 좋다고 합니다. 진간장10작은술,맛술10작은술, 청주10작은술, 물10작은술을 넣고 다진 닭고기 넣어 끓여주세요.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알려주는 육류 익히는 방법에 관련한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육류는 찬 상태에서 처천히 익혀야 누린내가 덜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은 다음에 불을키고 끓기 시작한 다음에 10분정도 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잘게 다진 고기를 사용해야 나중에 비벼 먹기 좋은 닭다리살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준 닭다리살을 체에 걸러주세요.

이번에는 달고기와 춘장을 함께 볶아줄것 입니다. 팬에 닭고기, 춘장소스를 넣고 볶아주세요. 춘장소스에 참기름이 들어있기 때문에 기름을 따로 두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지글지글 소리가 나면 약불로 춘장과 닭고기를 볶아주세요.

이번에는 비빔칼국수에 들어가는 칼국수면을 삶아주도록 하겠습니다. 면을 먹어 보았을때 면을 살짝 씹었을때 짠맛이 있으면 소금간을 따로 하지 않고 삶아주어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삶아준 칼국수면은 찬물에 헹구어주세요. 삶은 칼국수면은 찬물에 헹궈 전분을 제거하여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찬물에서 씻어 투명하게 잘 익은 면발을 볼수 있습니다. 잘익은 면발에 닭고기를 올리고 양파를 올려주세요.

양파위에 오이 올리고, 김가루를 올린다음 실파와 반숙계란을 올려주시면 춘장 비빔칼국수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