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중면 해물칼국수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0.

최고의요리비결 김도윤 레시피 : 중면 해물칼국수

중면을 이용한 해물칼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 출연한 김도윤 출연자의 방법으로 해물칼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중면을 이용한 해물칼국수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시조개, 가리비, 전복, 꽃게, 칼국수면, 진간장, 물, 페퍼론치노, 대파, 무, 소금, 청주, 맛술을 준비하여 주세요.

일단 해산물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꽃게는 배딱지를 떼서 손질을 하여주고 조개는 여름에는 농도 0.3%의 소금물에 조개를 넣어 검정비닐로 덮은뒤 냉장고에서 해감을 하여 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가리비는 해감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전복을 손질하여 주세요. 전복의 얇은 부분을 칼이나 수저로 긁어 껍데기와 분리하여 주세요.

전복의 얇은 부분을 긇어야 내장이 터지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껍데기와 분리한 전복속살을 전복 이빨을 제거하여주세요. 그런다음 전복을 얇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야채를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무 껍질을 벗겨 주세요. 그런다음 무를 썰어주세요. 무는 모서리 부분을 다듬어줘야 나중에 쉽게 부서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냄비에 무를 넣어주세요. 무를 넣은 다음에 꽃게, 전복, 물6컵, 대파, 맛술6작은술, 청주를 넣어주세요.

청주와 맛술을 다 같이 넣어주는 이유는 혹시모를 해물칼국수의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해 두가지를 모두 넣는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진간장7작은술, 페퍼론치노, 소금 1/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이렇게 재료를 넣은 다음에 한소끔 끓여주세요.

재료를 넣고 끓인 냄비에 모시조개를 넣어 주세요. 조개는 오리 익히면 질겨지므로 나중에 넣어주는것 좋다고 합니다.

조개를 넣은 다음에 가리비를 넣으면 먹으직 스럽게 끓어 오른다고 합니다. 그런다음에 중면 칼국수를 넣고 삶으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팁 중면이라는것은 굵기 2.2~ 2.5mm의 면을 중면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