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부대찌개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26.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레시피 : 부대찌개

전국민의 사랑받는 음식중의 하나인 부대찌개를 만드는 방법이 최고의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출연하신 이순옥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이 되었습니다. 이순옥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부대찌개 음식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묵은지, 콩나물,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 통조림햄, 소시지, 다진소고기, 물, 진간장, 청주, 다진마늘, 후춧가루, 생강즙, 고추장, 고춧가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표고버섯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을 편으로 썰어주세요.

표고버섯을 편썰어준 다음에 새송이버섯을 썰어주세요. 그리고 소시지어슷썰기 하여주세요.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는 비슷한 크기로 썰어야 먹음직 스럽다고 최고의요리비결 이순옥 출연자가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다음은 통조림햄을 썰어줄것 입니다. 통조림햄을 썰어준 다음에 뜨거운 물로 씻어주세요. 통조림햄을 뜨거운 물로 씻어주면 기름과 식품 첨가물이 제거되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대찌개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묵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이순옥 출연자의 팁을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대파를 구워주는것 입니다. 구우면 단맛이 나는 대파라고 합니다. 기름기 없는 프라이팬에 대파를 구워주세요. 대파를 노릇노릇하게 구우주시면 기분 좋아지는 대파향을 맡으실수 있을것 입니다.

이번에는 소고기를 양념해줄것 입니다. 다진마늘1작은술, 후춧가루약간, 진간장1작은술을 먼저 넣고 혼합을 하여주세요. 소고기를 양념해줄때는 미리 양념을 버무려준 다음에 다진소고기를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이번에는 부대찌개 양념장을 만들어 줄것 입니다. 진간장1큰술, 고춧가루1큰술, 후춧가루1작은술, 생강즙1작은술, 다진마늘1큰수르 고추장1큰술을 넣고 혼합하여 주세요. 양념장이 숙성되면 더 맛있는 부대찌개 양념장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구워진 대파를 길게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가지런히 부대찌개 냄비에 담아주세요. 가지런치 담아야 보기 좋은 부대찌개 재료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소고기를 마지막으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이순옥 출연자가 보여주었는 부대찌개 레시피에는 육수를 만들지 않고 간단하게 물4컵, 청주1큰술, 진간장1큰술을 넣어서 육수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물, 청주, 진간장을 널고 만든 국물을 미리 부대찌개 재료를 넣은곳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센불로 냄비를 끓여주세요. 15분에서 20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양념장을 미리 넣고 부대찌개를 끓이지 않는것은 양념장은 재료가 충분히 익은뒤 마지막에 넣는것이 맛있는 부대찌개를 만들수 있다고 이순옥출연자가 알려주었습니다.

20분정도 끓었는 부대찌개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1/2큰술을 넣어서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가며 입맛에 맞게 간을 조절해주세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이순옥 출연자 레시피 방법으로 부대찌개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