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경기도 구리 초밥달인 기꾸초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4.

상호 : 기꾸초밥

주소 : 경기 구리시 안골로 91(수택동 426-22)

전화번호 : 031-551-0667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30 마지막오더 22:00

메뉴 : 모듬초밥 10,000원, 특선초밥 15,000원, 도로초밥 29,000원


기꾸초밥이라고 하여서 경기도 구리시에서 유명한 초밥전문점이 있습니다. 기꾸초밥이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코너에 나오면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졌는것 같습니다. 기꾸초밥은 특별한 브드러움을 살려 일반 초밥에서 맛을 볼수 없는 맛을 내는 수택동의 작은 초밥집으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특히 도로초밥과 참치 사시미는 고가의 참다랑어 뱃살만 사용하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하여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기꾸초밥이라고 합니다. 유동인구가 적은곳에 위치하고 있어 눈에 띄지 않지만 입소문만으로도 영업이 이어질정도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고 있는 초밥 전문점 이라고 합니다. 추천 메뉴는 도로초밥, 특선초밥, 모듬초밥 이라고 합니다.

기꾸초밥을 드시는 손님들이 이야기를 하시는데 진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초밥을 드시면서 바로 이맛이라고 할정도라고 합니다. 드시는 손님이 원하시는 그런맛이라고 할정도로 손님들의 입맛에 아주 잘맛는것 같습니다.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하는 기꾸초밥의 특징중의 하나는 밥이 뭉쳐지지 않고 아주 부드럽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기꾸초밥이 유명하면서 맛있는 이유는 간장에 있다고 합니다. 단골손님의 증언에 따르면 다른집하고 간장의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간장의 맛이 초밥의 맛을 좌우 한다고 하는데 은둔식달 선생님의 평가는 어떤지가 궁금합니다.

은둔식달이 이야기를 하기를 본인이 확신하는것이 초밥의 맛중에 제일 중요한것이 첫째가 간장의 맛이라고 합니다. 초밥집을 알기위해서는 간장의 맛이 어떤가를 보면 그 초밥집의 내공이 얼마정도인지를 알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꾸초밥의 간장의 맛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간장을 기성판매품을 사용을 하는것이 아닌 직접 만드는것 같다고 합니다.

기꾸초밥을 은둔식달 평가를 하기를 초밥알을 사리라고 하는데 쌀 자체가 굉장히 부드럽다고 합니다. 입에 딱 넣으니까 입에 싹 퍼지는 맛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치초밥에 대하여 평가를 하여 주시네요. 참치초밥이 색깔이 윤끼가 쫙 나는게 엄청 숙성이 잘되어 있어 맛이 엄청 좋다고 합니다.

기꾸초밥에서 초밥 식사를 하시는 손님께 맛이 어떤지 평가를 부탁 드렸습니다. 기꾸초밥은 초밥의 중요한것은 밥의 온도라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밥의 적당한 비율라고 초밥에 대한 숙성된 노하우가 있는것 같다고 합니다. 기꾸초밥은 다른데 하고 다르게 좀 특화된 무엇인가 있다고 합니다.

은둔식달이 기꾸초밥에서 초밥을 드시면서 이야기를 하시기를 연어에서 굉장히 향기로운 향이 난다고 합니다.  연어초밥을 어떻게 숙성을 하였는지 모를정도로 상당히 만족을 한다고 합니다. 생선만 가지고 이야기 하라면 기꾸초밥에서는 연어가 가장 숙성이 잘되었는 생선초밥인것 같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