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놀라운토요일 남부골목시장 호박식혜 만드는 방법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4.

놀라운토요일 남부골목식장 레시피 : 호박식혜

일반적인 식혜 음식이 아닌 호박의 맛을 달달하게 먹을수 있는 남부골목식장에서 인기음식중의 하나인 호박식혜 만드는 방법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놀라운토요일 프로그램에 방영된 호박을 이용한 호박음식 중의 하나인 호박식혜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식혜는 맥락없는 단맛은 사라지라고 합니다. 달달하게 단맛을 가지고 있는 일반 식혜와는 다른 달달함을 가지고 있는 호박식혜라고 합니다.

일단 전통방식으로 식혜를 만들고 있는 남부골목시장의 인기음식인 호박식혜인것 같습니다. 엿기름을 베주머니에 넣어주세요. 베주머니에 가득가득 들어 있는 엿기름을 볼수 있었습니다.

베주머니에 넣은 엿기름을 물에 넣어 우려내어 주세요. 1시간 이상 베주머니라르 우려내어 주어야 할것 입니다. 이렇게 엿기름을 우려낸 다음에 우려낸물을 가만히 두면 맑은물은 떠오르고 침전이 생기는것을 볼수 있을것 입니다.

이렇게 엿기름을 우려내어 맑은 물을 준비한 다음에 밥을 갓지어 고두밥을 만들어 주세요. 고두밥에 맑은물과 설탕을 적당한 비율로 넣어주세요. 나중에 호박식혜를 한번 끓일때 설탕은 추가로 넣으시면 되니 너무 많은 양의 설탕은 넣지 않으셔도 되실것 입니다. 전기밥솥에서 고두밥이 떠오를때 까지 숙성을 시켜주시면 되실것 입니다.

그런다음 불위에 올려주세요. 그럴때 호박달인물도 같이 넣어주는것 같습니다.

중불에 잘 섞일때 까지 저어주시면서 단맛이 부족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설탕을 더 넣어주시면 되실것 입니다. 이렇게 만든 식혜를 식히면 소리까지 시원한 호박식혜가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