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거북손파전 만들기 레시피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4.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레시피 : 거북손파전

바다에서 구할수 있는 재료인 거북손 재료를 이용하여 만드는 파전이 삼시세끼 어촌편5 프로그램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어촌편5 삼시세끼 프로그램에서 손님 맞이용 거북손파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파전이라고 하면 어울리는 양념장이 있어야 할것 입니다. 파전양념장 부터 만드는 차승원 출연자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단 그릇에 진간장을 부어주었습니다.

진간장이 들어갔는 그릇에 고운고춧가루와 깨를 넣어주었습니다.

꺠까지 넣어준 파전 양념장에 고소함을 더욱 올려줄 참기름을 넣어주었습니다. 참기름까지 넣어주었으니 쪽파를 썰어넣고 매콤한 맛을 더해줄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어주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파전양념장을 예쁜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그런다음 고소한맛을 더해주기 위하여 깨를 한번 더 뿌려주세요.

파전양념장이 완성이 되었으니 이번에는 파전반죽을 하여주도록 하게습니다. 일단 반죽을 할곳에 부침가루를 부어준 다음에 물을 넣어주었습니다.

물을 넣어준 부침가루를 꼼꼼히 풀어주세요. 그런 다음 오늘은 손님 맞이용 특별한 파전을 만들것이니 귀한 달걀을 넣어줄것입니다.

달걀에서 끝나면 게스트용 특별한 차승원 파전이 아닐것 입니다. 귀한 우유도 넣어줄것 입니다. 달걀과 우유로 더욱 진한맛을 낼수 있는 반죽의 모습을 볼수 있는 차승원 거북손파전 반죽이였습니다.

이렇게 반죽을 끝내지 않고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더해줄 호박을 채칼로 썰어준 다음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파죽반죽이 완성이 될것 입니다. 이번에는 거북손을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거북손을 뜨거운 물에 데쳐주세요.

게스트스페셜 재료인 파전에 들어갈 거북손을 손질하도록 하겠습니다. 삶아진 거북손은 돌려가면서 껍질을 제거하여주시면 됩니다. 거북손의 맛은 오징어 같은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생전 처음 손질해보는 거북손이지만 조금만 손에 익으면 손쉽게 손질할수 있는 거북손 재료인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파전을 구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그런다음 파전 반죽을 올려주세요.

파전반죽위에 손질한 파를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어색한 조합이라고 볼수도 있지만 거북손을 듬뿍 올려주세요.

그리고 예쁜색의 거북손파전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고추토핑을 올려주세요. 부족하지만 있는 그래도 준비한 차승원레시피 중의 하나인 거북손파전 입니다.

게스트를 위한 특별한 파전이 완성이 되어 삼시세끼 어촌편5 출연하신 분들이 모두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