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생활의달인 자동차 차량 관리 달인 이윤상 달인 도깨비공업사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2. 5.

상호 : 도깨비공업사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739(설문동 722-41)

전화번호 : 031-904-6112

영업시간 : 평일 08:30 ~ 18:00


 

자동차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면 차량관리에 대하여 상당히 많이 신경이 쓰일것입니다. 아이들이 차량내부에 껌을 붙이고나 비가오는날 사이드미러에 물기가 맺혀서 운전을 하는데 상당히 불편하거나 여러가지가 있는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이번에 생활의 달인에 나오는 차량관리의 달인은 경기도 고양시에서 도깨비공업사 운영을 하시는 이윤상 달인 입니다. 이윤상 달인은 자동차를 어떻게 관리를 하여야 하는지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이윤상 달인은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이런 아이디어가 자꾸 떠오른다고 합니다. 열정이 좋은 결과를 만드는것 같습니다. 머리가 좋은편은 아닌데 잔머리로 좋은 결과를 만드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도깨비공업사에서 일을 하시는 다른분의 이야기는 다른것 같습니다. 이윤상 달인은 기존에 하는 방식으로 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연구를 한다고 합니다.

자동차관리 방법의 첫번째로 스마트키 배터리방전이 되었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윤상달인이 알려주십니다. 스마트키에 배터리가 방전이 되면 물을 여는 방법은 있습니다. 스마트키에 달려 있는 보조키로 차량의 문은 열수가 있지만 시동을 거는것이 문제가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키 윗부분으로 시동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스마트키 윗부분으로 시동버튼을 누르면 아주 쉽게 스마트키 배터리방전이 되어도 시동이 걸리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키 방전 되시면 최대한 빨리 스마트키 배터리 구입을 하여서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차량관리 두번째는 와이퍼 교체를 위한 방법 입니다. 요즘은 와이퍼 암이 본넷 내부에 들어 있는 차량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와이퍼를 교체 하거나 발수코팅을 하는 경우 불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와이퍼 교체를 위하여 와이퍼를 앞유리 고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와이퍼를 앞유리 고정하는 방법은 시동을 끄시고 와이퍼를 작동하는 스위치를 상단으로 올리고 있으면 앞유리 와이퍼가 고정이 될것 입니다.

자동차관리 세번째 방법입니다. 전동트렁크의 열린 문짝이 너무 높ㅇ아서 전동트렁크 닫힘 버튼을 누르는것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입니다. 그러나 이것도 자동차관리 달인에게서 알려주십니다. 일단 전동트렁크를 열어 주세요. 전동트렁크를 열은 다음에 본인의 키에 맞게 수동으로 문의 높이를 조절하여 주세요

이렇게 본인의 키에 맞게 전동트렁크 높이를 조절한 다음에 전동트렁크 닫힘 버튼을 3초동안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전동트렁크 높이 설정이 완료 되면 상단에 위치하는것 같이 전동트렁크 설정전과 설정후의 차이를 볼수 있습니다.

도깨비공업사 이윤상 달인이 출연을 하였을때는 겨울이라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사이드미러에 물기가 맺혀서 운전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많이 없을수 있지만 여름철 장마시에는 아주 유용한 사이드미러 물기를 제거하는 유용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사이드 미러에 물기가 맺히는것은 유막이 형성이 되어서 물기가 맺히는것이라고 합니다. 유막이 생기는 것은 사이드미러에 이물질이 많이 붙어 있어서 물방울이 당겨주는 표면 장력이 작용이 돼서 맺히게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사읻이드미러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사이드미러에 물방울이 맺힌곳에 치약을 발라주는것 입닏니다. 사이드미러에 물기를 제거를 한다음에 꼼꼼하게 치약을 발라주는것 입니다.

사이드미러에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치약을 꼼꼼히 발라주었습니다. 그다음에 치약을 바르기전과 치약을 바른 다음의 차이는 확연히 확인하실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추운겨울이면 운전자를 항상 괴롭히는것이 있습니다. 히터를 작동하면 추운날씨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차량내부의 김서림이 있습니다. 차량관리달인이 김서림방지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렺려줍니다.

차량내부 김서림을 방지 하기 위하여 샴푸와 린스를 적당히 썩어주세요 그 다음에 특수한 물을 넣어 주어야 합니다. 그 특수한 물이 무엇인가 하면 그것은 양파 껍질을 우린물 입니다.

샴푸와 린스가 썩여 있는것에 양파물이라는 생소한 물을 넣어서 썩는 이유는 양파껍질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3가지를 잘혼합한 양파물은 차앞 유리에 낀 유분성분을 쉽게 제거를 할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물을 사용을 하는것은 효과를 극대화를 할수 있게 하여주는것 입니다.

김서림방지 하는 방법을 알기 위하여 차량 앞유리를 반으로 나누어서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샴푸와 린스를 양파물에 잘 혼합한것을 바른곳과 바르지 않은곳의 차이점을 볼수 있습니다. 아무리 김서림을 시킬라고 하여도 샴푸용액 바른유리에는 김서림방지가 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한번 샴푸린스 양파물을 혼합한것을 바르면 한달정도는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차량내부관리 하는 방법중에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 있는 차량내부 발판 껌을 제거하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실수로 껌을 떨어트리는 경우 차량발판에 껌이 달라붙어 제거를 어렵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내부 껌제거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식용유와 백설탕만 있으면 제거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발판에 붙어 있는 껌에 식용유를 먼저 바른다고 합니다. 식용유를 껌에 바른 다음에 불어진 껌에 따듯한 설탕물을 살짝 뿌려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설탕물을 뿌린 다음에 껌을 치솔을 이용을 하여서 제거 하여 주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아주 쉽게 완벽제거 되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