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삼시세끼어촌편5> 차승원 수제비 만들기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4.

삼시세끼어촌편 차승원 레시피 : 수제비

비가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음식인 수제비 음식을 삼시세끼어촌편5 프로그램에서 수제비 만드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삼시세끼어촌편5 방영된 차승원 출연자의 레시피 방법으로 만들은 수제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수제비를 만드는 조리과정에 밀가루반죽을 하고 육수를 내는 과정으로 차승원 출연자가 수제비를 만든다고 합니다. 일단 중력분을 반죽 그릇에 넣어주세요.

중력분에 소금을 넣어주고 물을 적당량 넣어주세요. 처음부터 너무 많은 물을 넣으면 질퍽한 반죽이 될수 있으니 처음에는 조금만 물을 넣어 반죽을 시작하시는것이 수제비반죽 만들때 좋으실것 같습니다.

그런데 차승원출연자가 수제비반죽을 하는데 식용유를 넣어주었습니다. 차승원출연자에게 식용유를 넣는 이유에 대하여 여쭈어 보니 그냥 넣는것이라고 합니다.

수제비반죽을 할때 식용유를 조금 혼합하여 주시면 쫄깃함이 더욱 살릴수 있으니 수제비 반죽을 만들때 식용유 넣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모든 재료들을 넣은 수제비반죽을 혼합하여주세요.

수제비반죽은 오래 치댈수록 공기가 빠진다고 합니다. 공기가 빠져 물과 밀가루가 잘 만나 더욱 쫀득한 식감의 수제비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10분정도 치댄 수제비반죽이 손에 반죽이 묻지 않을 정도가 되면 반죽그릇에 랩을 덮어서 30분에서 1시간 ㅈ어도 냉장고에넣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수제비와 잘 어울리는 겉절이를 만들어 줄것 입니다. 겉절이를 만들 배추를 넣은 다음에 손질하여 썰은 고추를 한줌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쪽파 3증분을 하여서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양파도 썰어서 넣어주세요.

이번에는 마늘과 생강을 빻아줄것 입니다. 마늘한통과 생강 1/3개를 넣어 잘게 다져서 준 다음에 겉절이 만드는데 넣어주세요.

이렇게 재료들을 넣어준곳에 겉절이 양념을 시작할것 입니다. 일단 매실액을 넣어주세요.

매실액을 넣은곳에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까나리액젓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새우젓은 일반적으로 새우젓을 넣는것이 일반적인 겉절이 방법인데 차승원 출연자는 새우젓 국물만 겉절이 만들때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굵은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새콤한맛을 내어줄 식초를 넣어주고 단맛을 위해 설탕도 적당히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골고루 혼합하여 주시면 맛있는 겉절이가 되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맛을 보고 부족한 맛이 있는 매실액과 식초를 조금 추가하여 겉절이 음식을 완성하여주세요.

이제는 차승원 출연자의 방법으로 수제비육수를 만드는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멸치를 손질하여 주는것 입니다. 멸치의 똥을 떼어준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멸치머리와 내장을 깔끔히 정리하여 육수용 멸치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그런다음 다시마와 말린표고버섯을 준비하여 주세요.

수제비를 만들 냄비에 미리 수제비육수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깊은 국물맛을 내어줄 친구들이 팔팔 끓을것 입니다.

이제는 수제비에 들어가는 야채들을 손질하여 줄것 입니다. 감자는 얇게 썰어준 다음에 얇게 썰은 감자를 채썰어주세요. 감자를 손질한 다음에 호박을 썰어줄것 입니다. 호박을 썰어준 다음에 파까지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수제비용 채소를 정리하면 감자, 호박, 파, 양파, 고추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육수재료를 넣어 끓인 수제비육수에서 육수용재료를 건져낸 다음에 손질한 채소를 넣어주세요.

손질한 채소를 솥에 넣어준 다음에 소금과 간장을 넣어 간을 마추어 주세요.

고운고춧가루를 국자에 담아서 수제비육수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냉장고에서 잘 숙성된 수제비 반죽을 넣어주세요.

손으로 잘숙성된 수제비를 넣고 끓여주시면 삼시세끼어촌편5 방영된 수제비 만드는 방법이 완성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