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골목식당> 동작구 상도동골목 잔치국숫집 초기 평가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5.

골목식당 동작구 상도동골목 : 잔치국숫집 초기평가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레시피나 좋은 운영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인 골목식당 프로그램에서 이번에 방문한 골목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하고 있는 상도동골목 지역이 방영이 되었습니다. 골목식당 프로그램에 방영된 상도동골목 식당중에서 솔류션을 진행할 식당은 잔치국숫집, 닭떡볶이집, 하와이언주먹밥집 이렇게 3집이 골목식당 프로그램에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골목식당 프로그램에서 진행을 하는 잔치국숫집, 닭떡볶이집, 하와이언주먹밥집에 대하여 골목식당 프로그램에서 백종원 출연자가 솔류션 진행을 하는 모습이 기대가 되는 상도동 골목식당 지역입니다.

첫번째 백종원 출연자가 맛에 대하여 분석을 하기 위하여 방문한 식당은 잔칫국숫집 입니다.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하고 있는 잔치국숫집은 절친분이신 치킨 사장님의 소개로 폐업 직전 국숫집을 짧게 고민후 바로 인수를 하셨다고 합니다.

일단 국숫집 사장님은 100점 만점에 99점의 잔치국수라고 생각을 하신다고 합니다. 일단 기존적인 국수메뉴들은 모두 있는것 같습니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쫄면,주먹밥등 일단 동작구에 위치하고 있는 상도동골목은 중앙대학교 인근으로 학생들을 사로잡을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메뉴상으로는 애매한것 같다고 합니다. 그외 계절메뉴도 있는데 닭국수 까지 마련이 되어 있는 잔치국숫집 입니다.

일단 잔치국수를 만드는 모습을 간단히 지켜보았습니다. 면발에 간을 하여주기 위하여 끓인 육수에 국수 삶은면을 토렴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다음 사장님의 비법육수를 한국자 부어주고 고명을 올려주신다고 합니다. 고명을 올라가는것은 파, 고춧가르+깨, 김가루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여 잔치국숫집에서 판매를 하는 가격은 4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밥메뉴도 국수집에 어울리지 않게 있는데 이것은 음식을 하시던 어떤 귀인분이 상도동 잔치국수집에 방문하여 레시피를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귀인의 도움으로 4월에 밥 메뉴를 추가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추가된 밥메뉴에 대하여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골목식당 진행중인 상도동국수집에서 백종원 대표가 방문하여 평가할 음식은 잔치국수와 두루치기덮밥 음식에 대하여 파악을 하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도동에 위치하고 있는 잔치국숫집은 고추가루, 깨, 파, 김가루가 올라간 잔치국수의 가격이 4000원이라 가격이 싸다는 느낌이 없다고 합니다. 일단 비주얼에 대하여 평가를 하였으니 잔치국수의 맛에 대하여 백종원대표가 평가를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99점은 맞는것 같다고 백종원 출연자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만점이 서로 다르다는 여운이 있는 이야기를 하여주시는 백종원 출연자 입니다. 잔치국수의 맛은 너무 평범하다고 합니다. 국숫집 이라는 간판을 달고 있으면 국물장인이나 특색이 있는 맛을 기대를 하시는 손님들이 많이 있을것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 아닌것 같다고 합니다. 상도동에 위치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주변이라 대학가 공략하기엔 가격, 양, 맛 모두 조금씩 아쉬운 상도동 잔치국숫집 이라고 합니다.

잔치국수 음식에 대하여 평가를 하였으니 이번에는 두루치기덮밥에 대하여 분석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묘한 레시피의 두루치기덮밥은 양념에 재워놨던 냄새가 확 난다고 합니다.

양념에 재워둔 탓에 고기맛을 충분히 살리지 못한 두루치기덮밥 음식이라고 합니다. 국숙집에서 생소한 메뉴일것 같지만 밥메뉴인 음식과 잔치국수의 맛은 전반적으로 간이약한 사장님의 음식맛이라고 합니다. 잔치국숫집의 문제는 개성이 없다는것 입니다. 맛은 둘째고 개성을 만들어야 한다고 백종원 출연자가 평가를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