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정준호 사과 고구마 그라탱 만들기 <맛남의광장>

by 5월(kdw1116) 잡블로그 입니다. 2020. 10. 16.

맛남의광장 정준호 레시피 : 사과고구마그라탱 만들기

맛남의광장에서 주제로 진행을 하고 있는 음식재료를 사과를 이용하여 만드는 음식에 대하여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과로 진행을 하고 있는 맛남의광장 출연한 게스트는 정준호 출연자가 출연을 하였습니다. 맛남의광장에서 사과를 이용하여 만드는 정준호 레시피 중의 하나인 사과고구마그라탱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방영된 영상과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사과고구마그라탱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컨, 고구마, 양파, 마늘, 사과 그리고 올리브유와 우유만 있으면 가능한것 같습니다.

사과고구마그라탱을 만들기 위하여 재료를 준비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베이컨을 손질하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가지런히 베이컨을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베이컨을 깍둑모양으로 다시 베이컨을 썰어주세요.

그런다음 그라탱에 들어갈 재료인 베이컨 다음으로 양파와 마늘을 깔끔하게 썰어주세요. 베이컨의 크기만큼 비슷한 크기로 양파와 마늘도 잘라서 손질하여주세요.

그라탱을 만들기 위한 재료들을 손질하여 주었으면 프라이팬을 달구어주세요. 프라이팬이 달구어진 다음에 올리브유를 넣어주세요. 올리브유를 넣은 프라이팬에 미리 손질을 하여 준비한 베이컨, 양파, 마늘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마늘기름이 충분히 나오면 더욱 맛이 좋은 사과고구마그라탱 음식이 될것 입니다.

찐고구마에 껍질을 제거한 다음에 볼에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그냥 꾸욱꾸욱 눌러서 찐고구마를 으깨주어도 되지만 너무 힘들것 입니다. 그래서 고구마가 잘 으깨지도록 하기 위한것도 있지만 더욱 맛잇는 맛을 내어주기 위하여 찐 고구마에 우유를 적당히 사실 적은양의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를 찐 고구마에 넣은 다음에 고구마를 꾸욱꾸욱 눌러어 으깨주세요.

고구마를 모두 으깬 다음에 그라탱 그릇에 올리브오일을 깔아줄것 입니다. 올리브오일을 넣은 그라탱그릇에 오일을 넓게 펼쳐 발라주세요. 그럼다음에 그라탱의 음식에 이불이 될 정도로 고구마 누른것을 깔아주세요.

그라탱그릇에 넉넉히 깔아주었는 고구마이불에 포근하게 올라갈 미리 볶아두었는 재료인 베이컨, 마늘, 양파를 볶은것을 고구마위에 올려주세요.

베이컨, 양파, 마늘을 볶아준 그라탱재료 위에 얇게 썰어주었는 사과를 올려주세요. 넉넉히 올려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런다음에 치즈를 넉넉히 올려주세요.

전자렌지에 적당히 돌려주세요. 이미 익었는 재료들을 넣어주었는 사과고구마그라탱 재료들이니 치즈만 녹을정도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정준호 출연자의 방법으로 사과고구마그라탱 음식이 완성 될것 입니다.

댓글